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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P, v.67 no.2, 2018년, pp.100 - 105
국중진 (Dept. of Information Security Engineering, Sangmyung University)
In this paper, we determined the driver's stress and fatigue level through physiological signals of a driver in the connected car environment, accordingly designing and implementing the architecture of the connected cars' platforms needed to provide services to make the driving environments comforta...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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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넥티드 카가 포함하고 있는 기술에는 무엇이 있는가? | 자율주행은 테슬라, 구글(Google), 우버(Uber) 등의 세계적 기업에 의해 주도적으로 연구되고 있으며, 주행과 관련한 전반적인 ECU의 제어가 수반되어야 하기 때문에 완성차 업체와의 긴밀한 공조가 요구된다. 커넥티드 카는 자율주행을 제외한 자동차 관련 ICT 기술을 모두 포함하는 것으로 보아도 무방할 것이며, 특히 오디오/비디오를 포함하는 멀티미디어 서비스, 네비게이션, 음성인식 기반의 차량 제어, 효율적인 정비서비스, 지불서비스 등을 포함한다. | |
IVI 디바이스의 역할은 무엇인가? | 커넥티드 카의 실현을 위한 주요 디바이스는IVI(In-Vehicle-Infotainment) 또는 AVN(Audio Video Navigation) 디바이스이며, IVI 디바이스는 차량의 제어시스템과 운전자를 이어주는 인터페이스 역할을 담당한다. IVI 디바이스가 채택하는 운영체제의 종류에 따라 운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애플리케이션의 유형이 달라지고, 이 부분이 사용자로 하여금 자동차를 선택하는 기준이 되게 할 수도 있다. | |
AISIN SEIKI 장치는 어떻게 운전자의 상태를 파악하고 조치하는가? | AISIN SEIKI의 장치는 핸들에 카메라 모듈을 설치하고 좌석에 압력 센서와 진동 장치를 내장한 뒤 운전자의 호흡이나 맥박 등을 감지한다. 카메라만으로 운전자의 상태를 파악하려면 운전자가 졸고 있는지, 실신하는지 구별할 수 없다. 그래서 카메라와 압력 센서를 통해 종합적인 판단으로 졸음 혹은 실신상태를 구별한다. 만약 실신 상태가 검출되면 자동으로 소방서 등에 긴급 통보할 수 있다. 가벼운 졸음의 경우 음성 안내만으로 끝나지만, 깊은 졸음운전 및 실신 등 비상사태가 검출되면 음성 안내뿐만 아니라 좌석을 진동시켜 사고를 일으키기 전에 운전자를 깨우는 기능이 있다[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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