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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자거래학회지 = The Journal of Society for e-Business Studies, v.23 no.2, 2018년, pp.67 - 81
Technology commercialization is a reward process for companies' various trials and investment to develop technologies, which can be regarded as a way to figure out company's business performance. To successfully attain companies' purpose via technology commercialization, a variety of knowledge which...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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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형 지식지도란 무엇인가? | 프로세스의 하향식(Top-down) 분석을 통해, 해당 프로세스를 구성하는 세부업무와 이들 세부업무에 입출력되는 지식의 현황이 순차적으로 파악된다. 이상의 절차에 의해 파악된 지식의 연결 현황, 즉 지식 네트워크는 관련 세부업무 간의 연결을 종합한 것과 동일한 형태로 표현될 수 있으며, 이른바 네트워크형 지식지도(Knowledge Map)는 이러한 ‘프로세스-세부업무-지식’ 간의 연관관계를 통하여 파악된 지식 간의 선후 또는 인과적 영향 관계 현황을 네트워크 형식으로 도식화한 결과이다[7, 14]. | |
기술사업화 지식지도를 완성하는 과정은 무엇인가? | 기술사업화 지식지도는 기술사업화 프로세스를 구성하는 세부업무에 입력 및 출력되는 지식 간의 상호 연관 관계에 의해 구성된다. 지식 간의 상호 연관 관계는 세부업무의 진행 순서에 의해 결정되므로, 앞서 정의된 기술사업화 프로세스 모델의 세부업무 간 관계를 선수적으로 정의한다. 연속되는 세부업무 중 선행세부업무로부터 출력되는 지식은 후행 세부업무에 입력되는 지식이므로, 이러한 지식 간 선후관계를 연쇄적으로 파악하면 해당 프로세스와 관련된 지식의 전체적인 연결이 2차원적 네트워크 형태로 도식화되고 이를 종합하면 지식지도가 완성된다. | |
기업이 보유한 업무 프로세스는 어떤 특성이 있는가? | 기업이 보유한 업무 프로세스(Process)는 오랜 기간의 정의 및 수정 작업을 통해 해당 기업에 가장 적합한 형태로 고정되는 특성을 갖고 있다. 즉, 한 기업의 프로세스는 업무의 최초 개시 시점에 정의 및 고정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의 흐름에 따른 반복적인 시행착오를 통해 최적화되어 정착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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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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