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치안 거버넌스의 새로운 구조와 경찰 서비스 제공에 미치는 영향: 영국을 중심으로
The New Structure of Police Governance and Its Impact on Police Service Delivery in the UK 원문보기

한국경호경비학회지 = Korean security science review, no.55, 2018년, pp.169 - 192  

(Institute of Criminal Justice Studies, Portsmouth University) ,  정제용 (Institute of Criminal Justice Studies, Portsmouth University)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에서는 잉글랜드와 웨일즈의 '2011년 경찰 개혁 및 사회적 책임에 관한 법'과 관련된 최근 경찰 개혁 전략을 평가하였다. 경찰 개혁 전략 중 가장 중요한 변화는 지역치안위원장에게 경찰인력 운용뿐만 아니라 관할 지역의 범죄를 줄이는 책임도 부여하였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지역치안위원장은 지방 정부 및 지역 안전 파트너십과도 긴밀히 협력해야 하며, 그 전신인 지방경찰위원회보다 보다 많은 임무와 큰 권한을 갖게 되었다. 이 연구는 또한 지역 경찰 지휘관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를 통해 범죄의 성향과 정도를 평가하고자 하였다. 이 설문 조사는 강력 범죄보다는 사소한 범죄 및 반사회 범죄로 인한 치안수요가 급증한 것을 보여주었다. 지역치안위원장 제도의 도입은 경찰의 우선순위가 대중의 우선순위와 점차 일치하고 있으며, 반사회적 행동이 이제는 일반적 범죄보다 주민들의 삶에 더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이 연구는 윈저리뷰(Winsor Review) 이후에 경찰 연봉, 연금 및 근무 조건에 대한 변화도 조명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변화가 경찰 조직 내에서 경찰관들의 사기와 전문적인 동기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현재의 영국 정부 정책으로 인해 점점 더 많은 수의 경험 많은 경찰관들이 경찰 조직을 떠나고 있고, 이로 인해 궁극적으로 전략적 긴급 서비스로서 치안서비스의 장기적인 탄력성이 약해질 수 있다는 점을 논의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article assesses the recent police reform strategy in England and Wales with the Police Reform and Social Responsibility Act 2011. Police and Crime Commissioners have a responsibility not just for the police force but also for reducing crime in their area of responsibility. This ensures that th...

주제어

참고문헌 (32)

  1. 장광호, 김문귀 (2018). 영국의 범죄정보 기반 경찰활동에 관한 연구. 한국경호경비학회지, 54, 101-125. 

  2. Babuta, A. (2017). A Thinning Blue Line? The Context of Current Debate on Britain's Police Levels (Commentary). The Royal United Services Institute. 

  3. Bailey, R. (2015). Policing the Police and Crime Commissioners: An Examination of the Current Statutory and Political Frameworks for Holding PCCs to Account - A Case Study of the Surrey Police and Crime Panel, Policing. A Journal of Policy and Practice, 9(4), 305-313. 

  4. Beckford, M. (2015, 7, 19). National Chaos Agency: Seven Crime Chiefs Quit 'Britain's FBI' as Morale Plummets Less than Two Years After Force was Set up. Dailymail. http://www.dailymail.co.uk/news/article-3166769/National-Chaos-Agency-Seven-crime-chiefs-quite-Britain-s-FBI-morale-plummets-two-years-force-set-up.html, 검색일 2018. 3. 10. 

  5. Boag-Munroe, F. (2017). Pay and Morale Survey. Police Federation of England and Wales. 

  6. Brady, G. (2015, 10, 14). Power to the People, Says Citizen Osborne, but MPs Must Ensure that Elected Mayors will Deliver that Promise. Daily Telegraph, (p.2). 

  7. Dodd, V. (2016, 1, 1). National Crime Agency Could Replace Police in Leading Fight Against Terrorism. The Guardian. https://www.theguardian.com/uk-news/2016/jan/01/national-agency-could-replace-police-in-leading-fight-against-terrorism. 검색일 2018. 3. 15. 

  8. Draca, M., Machin, S., & Witt, R. (2011). Panic on the Streets of London: Police, Crime, and the July 2005 Terror Attacks. American Economic Review, 101(5), 2157-2181. 

  9. Flynn, N. (2007). Public Sector Management (5th ed.). London: Sage. 

  10. Fyfe, N. R., Terpstra, J. B., & Tops, P. (2013). Centralizing Forces? Comparative Perspectives on Contemporary Police Reform in Northern and Western Europe. The Hague: Eleven international. 

  11. Hamilton, F. (2017, 3, 28). Police Chiefs Jobs Opened to Civilians. The Times. https://www.thetimes.co.uk/article/police-chief-jobs-opened-to-civilians-td7vjsfhw. 검색일 2018. 4. 10. 

  12. Herbert, N. (2011, 9, 20). Ill Thought-through? We've Always been Clear on Police Accountability. The Guardian. https://www.theguardian.com/commentisfree/2011/sep/20/clear-policy-on-police-accountability. 검색일 2018. 2. 20. 

  13. HMIC (2010a). Anti-social Behaviour: Stop the Rot. 

  14. HMIC (2010b). Policing Anti-social Behaviour: The Public Perspective. 

  15. Home Affairs Committee (2011). A New Landscape for Policing (HC 939). London: TSO. 

  16. House of Lords Committee Standards in Public Life (2015). Tone from the Top - Leadership, Ethics and Accountability in Policing (CM 9057). London: TSO. 

  17. Jenkins, S. (1996). Accountable to None: The Tory Nationalization of Britain. London: Penguin. 

  18. Joint Consultative Committee (1990). Operational Policing Review. Surbiton: Police Federation of England and Wales. 

  19. Loveday, B. (2006). Policing Performance: The Impact of Performance Measures and Targets on Police Forces in England and Wales. International Journal of Police Science & Management, 8(4), 282-293. 

  20. Loveday, B. (2009). Holding the Police to Account. Criminal Justice Matters, 75(1), 10-11. 

  21. Loveday, B. (2013). Mr Winsor's Statement of Purpose. The Police Journal, 86(2), 97-101. 

  22. Loveday, B. (2015a). Police Reform: The Changing Relationship Between Police Forces and Local Government in England and Wales. Public Sector Executive Magazine. 

  23. Loveday, B. (2015b). Police Scotland: A Review of Current Police Governance in Scotland, Evidence Submitted to the SIPR Review of Police Structures and Governance. (Unpublished Research Paper), University of Portsmouth. 

  24. Loveday, B., & Reid, A. (2003). Going Local: Who Should Run Britain's Police? London: Policy Exchange. 

  25. Loveday, B., & Smith, R. (2015). A Critical Evaluation of Current and Future Roles of Police Community Support Officers and Neighbourhood Wardens within the Metropolitan Police Service and London Boroughs. International Journal of Police Science & Management, 17l(2), 74-80. 

  26. Loveday, B., McClory, J., & Lockhart, G. (2007). Fitting the Bill: Tailoring Local Policing for the 21st Century. London: Policy Exchange. 

  27. Mawby, R. I., & Smith, K. (2017). Civilian Oversight of the Police in England and Wales: The Election of Police and Crime Commissioners in 2012 and 2016. International Journal of Police Science & Management, 19(1), 23-30. 

  28. O’Neill, M., & Fyfe, N. R. (2017). Plural Policing in Europe: Relationships and Governance in Contemporary Security Systems. Policing and Society, 27(1), 1-5. 

  29. Police Superintendents Association (2004). Moving Policing Forward, Superintendents' Association Policy Paper: Pangbourne. Berks. 

  30. Redcliffe-Maud, L. (1969). Royal Commission on Local Government in England. London: TSO. 

  31. Smith, R. (2016). Don't Call me Ma'am: Direct Entry into Leadership Roles in British Policing. The Police Journal, 89(4), 311-326. 

  32. Weinfass, I. (2017). Loss of Experienced Officers 'One of the Biggest Problems'. Police Oracle. 

관련 콘텐츠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