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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컨테이너 반출 시 발생하는 재취급 횟수 비교
Comparing Expected Numbers of Re-Handles for Empty Containers During Gate-Out Operation 원문보기

한국항해항만학회지 = Journal of navigation and port research, v.42 no.3, 2018년, pp.207 - 216  

이훈 ((주)토탈소프트뱅크 물류시스템연구소) ,  김갑환 (부산대학교 산업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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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테이너 터미널에서 한정된 공간에서 공 컨테이너를 선사별, 컨테이너 종류별로 구분하지 않고 혼적하여 보관하면 장치공간은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지만 재취급이 증가하는 문제가 발생한다. 본 연구에서는 여러 가지 보관 전략에 따른 장치장에 공 컨테이너가 섞여 있는 상태와 반출 작업에 사용하는 야드 장비에 따라 재취급의 기대 횟수를 추정하는 수식을 유도하고 수치실험을 통하여 비교하였다. 인출비율과 수리비율 변화에 따른 기대 재취급 횟수 변화도 분석하였다. 그리고 장치 규모 변화에 따른 기대 재취급 횟수를 비교하고, 복수 선박의 컨테이너가 혼재된 상태에서 장치비율 및 인출비율 변화에 따른 기대 재취급 횟수를 분석하였다. 공 컨테이너 대상 기대 재취급 횟수를 고려한 효율적인 운영전략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f empty containers from multiple shipping liners are mixed together in the same bay, then the space utilization increases; however, the expected number of re-handles also increases. Formulas for estimating the expected number of re-handles are derived for various storage strategies and two types of...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컨테이너 장치장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컨테이너 장치장은 블록으로 구성되고 하나의 블록(Block)은 20~50개의 베이(Bay)로 구성된다. 하나의 베이는 6-10개의 Row로 이루어지고 하나의 Row에는 4-10개의 층(Tier)으로 구성된다. 컨테이너 장치장 대상 주소 체계는 Block–Bay–Row -Tier 기준으로 명명하였다 (Fig.
갠트리 크레인은 어떤 형태로 구분할 수 있는가? 갠트리 크레인은 Ramen 형태와 Cantilever 형태로 구분할 수 있으나, 트럭 대상 상·하차 작업 위치(Service Lane) 외 장치장 내 컨테이너 취급 행위는 동일한 특성을 가지므로 본 연구에서 단일 형태로 간주한다. 갠트리 크레인은 Fig.
인출빈도의 집중도가 커지는 경우 취급횟수가 작아지는 경향을 보인 이유는 무엇인가? 인출빈도의 집중도가 커지는 경우는 취급횟수가 작아지는 경향을 보였다. 인출빈도가 많은 선사의 장치장 내에 컨테이너 비율도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추정된다. 체류 시간이 선사간에 차이가 큰 경우, 기대 취급횟수가 인출빈도의 집중도에 따라 그 차이가 커졌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7)

  1. Avriel, M., Penn, M., Shpirer, N. and Witteboon, S.(1998), "Stowage Planning for Container Ships to Reduce the Number of Shifts", Annals of Operations Research Vol. 76, pp. 55-71. 

  2. Castillo, B. and Daganzo, C. F.(1993), "Handling Strategies for Import Containers at Marine Terminals", Transportation Research Part B: Methodological Vol. 27, Issue 2, pp. 151-166. 

  3. Imai, A., Sasaki, K., Nishimura E. and Papadimitriou, S.(2006), "Multi-objective Simultaneous Stowage and Load Planning for a Container Ship with Container Rehandle in Yard Stacks", European Journal of Operational Research 171, No. 2, pp. 373-389. 

  4. Jang, D. W., Kim, S. W., and Kim, K. H.(2011), "Storage Space Allocation Considering Mixed Groups of Inbound Containers in Terminals",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Supply Chain Management, Vol. 11, No. 2, pp. 1-34. 

  5. Jang, D. W., Kim, S. W. and Kim, K. H.(2013), "The Optimization of Mixed Block Stacking Requiring Relocations", International Journal of Production Economics, Vol. 143, Issue 2, pp. 256-262. 

  6. Kang, J. H., Ryu, K. R. and Kim, K. H.(2006), "Deriving Stacking Strategies for Export Containers with Uncertain Weight information", Journal of Intelligent Manufacturing, Vol. 17, Issue 4, pp. 399-410. 

  7. Kim, K. H.(1997), "Evaluation of the Number of Rehandles in Container Yards", Computers & Industrial Engineering Vol. 32, No. 4. pp. 701-711. 

  8. Kim, K. H. and Hong, G. P.(2006), "A Heuristic Rule for Relocating Blocks", Computers & Operations Research, Vol. 33, Issue 4, pp. 940-954. 

  9. Kim, K. H. and Kim, H. B.(1999), "Segregating Space Allocation Models for Container Inventories in Port Container Terminals", International Journal of Production Economics, Vol. 59, Issues 1-3, pp. 415-423. 

  10. Kim, K. H. and Kim, H. B.(2002), "The Optimal Sizing of the Storage Space and Handling Facilities for Import Containers", Transportation Research Part B: Methodological, Vol. 36, Issue 9, pp. 821-835. 

  11. Kim, K. H., Park, Y. M. and Ryu, K. R.(2000), "Deriving Decision Rules to Locate Export Containers in Container Yards", European Journal of Operational Research 124, pp. 89-101. 

  12. Lee, Y. A. and Hsu, N. Y.(2007), "An Optimization Model for the Container Pre-marshalling Problem", Computers & Operations Research, Vol. 34, Issue 11, pp. 3295-3313. 

  13. Lee, Y. S. and Chao, S. L.(2009), "A Neighborhood Search Heuristic for Pre-marshalling Export Containers", European Journal of Operational Research, Vol. 196, Issue 2, pp. 468-475. 

  14. Lee, Y. and Lee, Y. J.(2010), "A Heuristic for Retrieving Containers from a Yard", Computers & Operations Research, Vol. 37, Issue 6, pp. 1139-1147 

  15. Park, T. K. and Kim, K. H.(2010), "Comparing Handling and Space Costs for Various Types of Stacking Methods", Computers & Industrial Engineering, Vol. 58, Issue 3, pp. 501-508. 

  16. Wu, K. C., Ting, C. J. and Hernandez, R.(2010), "Appling Tabu Search for Minimizing Reshuffle Operations at Container Yards", Journal of the Eastern Asia Society for Transportation Studies, Vol. 8, pp. 2379-2393. 

  17. Zhu, M., Fan, X. and He, Q.(2010), "A Heuristic Approach for Transportation Planning Optimization in Container Yard", Industrial Engineering and Engineering Management (IEEM),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p. 17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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