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The journal of the institute of internet, broadcasting and communication : JIIBC, v.18 no.3, 2018년, pp.17 - 22
최민경 (한양대학교 정보기술경영학과) , 이욱 (한양대학교 정보시스템학과)
This study suggests that 'Will not we use more smartphones while watching TV commercials? Then, will the TV advertising effect decrease due to the distributed concentration?". As a result of the preliminary study, it was confirmed that about 63% of users watching TV commercials use smartphones toge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누구에 의해 첫 번째 TV가 설계 되었는가? | 필로 판스워스에 의해 첫 번째 TV가 설계된 1927년 이후, 90년을 넘게 텔레비전(TV)은 우리에게 가장 사랑받는 미디어 플랫폼의 길을 걸어왔다. 1941년에 미국 NBC는 10초짜리 Bulova TV 광고를 세상에 처음 내놓게 된다. | |
2017년 방송통신위원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국내 TV 시청자 중 스마트폰을 동시에 이용하는 시청자의 비율은? | 2017년 방송통신위원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국내 TV 시청자 중 52.9%는 시청 중에 스마트폰을 동시에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조사 데이터를 근거로 풀이하자면, 켜져 있는 TV 앞에서 온전히 TV에 집중하는 시청자는 47. | |
새로운 모바일 광고서비스의 가능성을 제안한 연구의 결과는? | 이에 본 연구에서는 고주파 기술 기반의 TV 광고 연동형 모바일 광고서비스의 효과를 실험 및 분석하여 새로운 모바일 광고서비스의 가능성을 제안하고자 한다. 실험 결과, 동일한 콘텐츠의 광고를 TV 광고 연동형으로 제공했을 때, 일반 모바일 광고에 비해 고객 반응률이 약 9배 이상 향상됨을 확인하였다. 이는 TV 광고 송출 시점에 TV 앞에 있는 고객 대상으로 동일한 콘텐츠의 광고를 제공하는 것이 꽤 효과적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향후 TV 광고의 효과 감소를 보존해줄 새로운 광고서비스로 고주파 기술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가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
Eun-sun Lee & Mi-Kyung Kim, "The analysis of Facebook fan page usage as marketing communication means". The Korean Journal of Advertising, vol.23, no.2, pp.31-55, 2012
Jae-Mi Yoo & Yu-Jae Lee, "The impact of cross-media advertising on brand partnership: Focusing on cross-media advertising combining TV and Internet search window", The Korean Journal of Advertising, vol.24, no.1, pp.85-105, 2017
Hyun-Soo Park, "The Changes in the TV viewing paradigm due to changes in the media environment: A study on the new TV viewing pattern and the estimation of the viewing size outside the house", The Korean Journal of Advertising, vol.25, no.2, pp.7-28, 2014
Sung-Won Yum, "The study on the Improvement of System for Advertisement Activation of Terrestrial TV", The Korean Journal of Advertising, vol.25, no.7, pp.7-27, 2014
Jun-Hwan Moon, Sin-Bok Lee, Jae-Beom Lee, "Effect of Mobile Advertising Characteristics on the Continuity and Avoidance intention of Mobile Advertisement", The Journal of The Institute of Internet, Broadcasting and Communication, Vol. 17, No. 1, pp. 237-252, Feb 2017. DOI: https://doi.org/10.7236/JIIBC.2017.17.1.237.
Korea Communications Commission, "2017 Broadcast Media Usage Behavior Survey", pp.7-35, 2017
Jung-Sik Jo & Hee-ro Yeo, "The changes in viewership and audience ratings of terrestrial TV according to the media environment changes", The Korean Journal of Advertising and Public Relations, vol.12, no.2, pp.214-246, 2010
MAGNA. "MAGNA GLOBAL ADVERTISING FORCASTS WINTER UPDATE. Dec, 2017
Nielsen. "The Digital Consumer", Feb, 2014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