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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9 no.7, 2018년, pp.269 - 276
As the particulate matter (PM) is fatal for human being, the government authorities try to lessen PM with a variety of policy instruments. To increase the efficiency of the policy, we need to understand people's perception and risk avoidance on PM. Thus, the research explored what attribution sty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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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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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로 인한 국민건강 위험을 감소시키기 위한 정부 방안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떤 것이 중요한가? | 미세먼지로 인한 국민건강 위험을 감소시키기 위한 정부 방안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정부가 추진하는 국가적 차원의 정책 못지않게 개인적 차원의 위험 회피행동도 중요하다. 본 연구는 미세먼지와 관련된 정부의 거시적 정책 대안 못지않게, 건강 위험을 회피하려는 미시적 차원의 개인 행태가 건강유지에 영향이 있을 것으로 판단하였다. | |
미세먼지란 무엇인가? |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준다고 알려진 미세먼지(Particulate Matter, PM)는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의 가늘고 작은 입자의 먼지를 이르는 말이다[1]. 미세먼지 중 PM10은 대기 중에 떠다니는 분진 중 직경이 10μm(μm=0. | |
미세먼지 상황에서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회피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변인을 탐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따라서 예방행동의도를 예측하기 위해 무엇에 초점을 두는가? | 본 연구는 미세먼지 상황에서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회피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변인을 탐색하는데 목적이 있었다. 따라서 예방행동의도를 예측하기 위한 독립변인을 건강상태지각, 관여도 및 미세먼지 발생원에 대한 귀인양식 등의 심리적 변인에 초점을 두고 있다. 대중들의 실제적인 미세먼지 관련 예방행동을 촉진시키기 위하여 메시지와 미디어 전략에 대한 고찰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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