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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5 no.4, 2018년, pp.350 - 360
김인태 (인하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 김상현 (인하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 김현준 (울산정보산업진흥원) , 김동영 , 양정규 (방위사업청)
Analysis of ship's manoeuverability in shallow water is an important task from the perspective of the vessels' navigational safety. Since the number of ships operated in restricted water has increased due to the enlargement of vessels and ships represent different characteristics of the manoeuverab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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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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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설계 단계에서 조종 성능 추정정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떤 조치를 해야 하는가? | 셋째, 초기 설계 단계에서 조종 성능 추정정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조종 유체력 미계수 중 Nv´,Yr´을 정도 높게 추정 하는 것이 필요하다. | |
천수 영역 조종성능 추정은 일반적으로 어떻게 추정하는가? | 천수 영역 조종성능 추정은 일반적으로 조종유체력 미계수를 이용하여 간접적으로 추정하게 된다. 천수 영역 조종 유체력 미 계수 추정 시에는 일반적으로 구속모형 시험, 경험식, CFD 등을 이용한다. | |
수심변화에 따라 동압력은 어떻게 달라지는가? | 2 두 가지 수심에서 정적 편류각 시험 중 편류각(β) 3°,9°,16°,25°에서 선측면과 선저면에 작용하는 동압력을 비교해 보았다. 얕은 수심에서 압력 감소가 더 크게 발생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고, 그 영향은 특히 선미부에 비하여 선수부에 더 크게 나타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Yun et al., 20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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