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베이커리 카페의 물리적 환경이 소비자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감정의 매개역할
Influence of Bakery Café's Physical Environment on Consumer's Behavioral Intention: Mediating Role of Consumption Emotion 원문보기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 한국조리학회지, v.24 no.5, 2018년, pp.48 - 59  

신형철 (레스토랑 운영전략연구소) ,  강희석 (경주온천관광호텔)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dentify how baker $caf{\acute{e}}^{\prime}s$ physical environment influence on consumer's behavioral intention. A survey was conducted on people who visited bakery cafes in Seoul, Gyeonggi, Incheon, Daegu, and Gyeongju from July 3, 2017 to March 14. The s...

주제어

참고문헌 (40)

  1.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안형상 21 1 116 10.20878/cshr.2015.21.1.009009009 

  2. Journal of Retailing Baker, J. 68 4 445 

  3. Journal of Personality & Social Psychology Baron, R. M. 51 1173 10.1037/0022-3514.51.6.1173 

  4. Journal of Applied Social Psychology Borgida, E. 7 3 258 10.1111/j.1559-1816.1977.tb00750.x 

  5.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Boulding, W. 30 1 7 10.1177/002224379303000102 

  6. Qualitative Market Research : An International Journal Chamberlain, L. 10 2 199 10.1108/13522750710740853 

  7. 관광연구저널 최성수 25 3 305 

  8.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Davis, T. 9 2 271 10.5465/amr.1984.4277654 

  9.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Gardner, M. P. 12 3 281 10.1086/208516 

  10. Journal of Mental Imagery Hilgard, E. R 5 5 

  11.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Holbrook, M. B. 14 3 404 10.1086/209123 

  12.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Holbrook, M. B. 9 2 132 10.1086/208906 

  13. 외식경영연구 홍하영 14 4 65 

  14. 상품학연구 홍성준 27 4 121 

  15.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허영욱 21 2 103 10.20878/cshr.2015.21.2.009009 

  16. 외식경영연구 진양호 15 4 321 

  17.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진양호 19 1 70 10.20878/cshr.2013.19.1.006006006 

  18. 관광학연구 김홍범 32 3 209 

  19. 디지털융복합연구 김준회 12 4 157 http://dx.doi.org/10.14400/JDC.2014.12.4.157 

  20.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김경미 23 5 159 10.20878/cshr.2017.23.5.017017017 

  21.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김영균 22 5 252 10.20878/cshr.2016.22.5.019019019 

  22. Journal of Retailing Kotler, P. 49 4 48 

  23.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권기완 21 6 14 10.20878/cshr.2015.21.6.002002002 

  24.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이재만 8 12 424 

  25. The Korean Journal of Cognitive & Biological Psychology Lee, M. Y. 2 118 

  26.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이선호 22 3 44 10.20878/cshr.2016.22.3.005005005 

  27. Journal of Retailing Parasuraman, A. 69 1 140 10.1016/S0022-4359(05)80007-7 

  28.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박혜빈 22 3 183 10.20878/cshr.2016.22.3.015015015 

  29. 마케팅관리연구 박성연 11 3 1 

  30. Journal of Personality & Social Psychology Russell, J. A. 39 6 1161 10.1037/h0077714 

  31.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서경화 23 8 40 10.20878/cshr.2017.23.8.005005005 

  32.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송혜영 21 1 174 10.20878/cshr.2015.21.1.013013013 

  33.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서용원 5 1 5 

  34. Journal of Retailing Wakefield, K. L. 74 4 515 10.1016/S0022-4359(99)80106-7 

  35.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Wakefield, K. L. 8 3 66 10.1108/08876049410065624 

  36. Journal of Retailing Ward, J. C. 68 2 194 

  37.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Westbrook, R. A. 7 1 49 10.1086/208792 

  38.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Westbrook, R. A. 18 1 84 10.1086/209243 

  39. Journal of Korean Marketing Association Yi, Y. J. 13 1 61 

  40. 관광학연구 윤선미 39 7 141 http://dx.doi.org/10.17086/JTS.2015.39.7.141.161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