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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7 no.4, 2018년, pp.112 - 123
배명환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 권오용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 김정민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 정홍종 ((주)웨이티즈)
The C-ARS(Cooperative Automated Roadway System) refers to a road infrastructure system that links automated vehicles with road infrastructure and communicates with each other via V2X communication to support automated vehicles.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suggest a performance evaluation metho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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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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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시험환경의 목적은 무엇인가? | 이러한 현장 시험은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하며, 어떠한 기능상의 문제 발생시 원인을 파악하기도 쉽지 않다. 이러한 오버헤드를 줄이기 위하여 본 연구에서는 실내 시험환경을 정의하였다. 실내 시험환경은 실내의 랩환경에서 C-ARS를 구성하는 기지국과 차량단말기의 데이터 송수신 및 데이터 처리에 대한 기본 기능 시험을 목적으로 한다. 다음 그림[Fig. | |
C-ARS란 무엇인가? | 이 연구는 자율주행차가 자체센서 기반으로 인식하기 어려운 도로나 사각지대 및 원거리 정보를 도로인프라와의 협력을 통해 제공받음으로써 보다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여기서 도로인프라는 자율협력주행 도로시스템(C-ARS; Cooperative automated roadway system, 이하 ‘C-ARS’라 함)을 말하며, 도로인프라가 자율주행차와 V2X 통신으로 연결되어 상호정보를 주고받으며 자율주행차의 안전주행을 지원하는 도로인프라 시스템을 말한다. | |
C-ARS 시험과정에서 두 가지 정보흐름은 무엇인가? | C-ARS 시험과정에서 크게 두 가지 정보흐름(Data Flow)이 존재한다. 작업구간정보제공 서비스의 기능과 성능 확인을 목적으로 가상 정보 생성 에뮬레이터(Center LDM Emulator)에서 정보를 생성하여 RSE와 OBE에시험데이터를 제공하는 하향 데이터 흐름과 각 RSE, OBE의 송수신 데이터를 로그를 수집하는 상향 데이터 흐름이다. |
Choi I. G.(2017), "Development of Roadway Systems based on LDM and V2X for Cooperative Automated Driving," 3th, KAIA.
ETSI(2016), CTI Plugtests Guide V1.1.1, pp.8-14.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2017), Draft Criteria for based RSE/OBE for C-ITS service, pp.14-17.
SAE(2016), Surface Vehicle Standard J2945/1 On-Board System Requirements for V2V Safety Communications, pp.10-27.
Virginia Tech Transportation Institute(2016), Virginia Connected Vehicle Test Bed System Performance(V2I System Performance), pp.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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