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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상세정보

행위 시간 간격 기반 게임 봇 탐지 기법

Game Bot Detection Based on Action Time Interval

초록

온라인 게임 이용자가 증가하고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여러 가지 부정행위가 발생하고 있다. 게임 봇은 플레이 시간을 확보하고, 계정 레벨업과 각종 재화 획득을 용이하게 해주는 대표적인 불법 프로그램이다. 본 연구에서는 이용자의 행위 시간 간격(ATI)을 기반으로 게임 봇을 탐지하는 기법을 제안한다. 이 기법은 게임에서 봇의 행위를 관찰하여 빈도수가 많은 행위를 선별한다. 선별된 행위별로 빈도수, ATI 평균, ATI 표준편차를 feature로 Machine Learning을 적용하여 정상 사용자와 게임 봇을 구분한다. 제안한 기법의 유효성을 검증하기 위해 '아이온' 게임의 실제 로그를 이용하여 성능을 측정하였고, 97%의 정확도를 보였다. 이 방법은 캐릭터의 움직임, 소셜 행위 뿐 아니라 이용자의 모든 행위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게임에 적용할 수 있다.

Abstract

As the number of online game users increases and the market size grows, various kinds of cheating are occurring. Game bots are a typical illegal program that ensures playtime and facilitates account leveling and acquisition of various goods. In this study, we propose a method to detect game bots based on user action time interval (ATI). This technique observes the behavior of the bot in the game and selects the most frequent actions. We distinguish between normal users and game bots by applying Machine Learning to feature frequency, ATI average, and ATI standard deviation for each selected action. In order to verify the effectiveness of the proposed technique, we measured the performance using the actual log of the 'Aion' game and showed an accuracy of 97%. This method can be applied to various games because it can utilize all actions of users as well as character movements and social actions.

본문요약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ATI(Action Time Interval) 기반의 게임 봇 탐지 기법을 제안한다.

    본 논문에서는 ATI(Action Time Interval) 기반의 게임 봇 탐지 기법을 제안한다.

  • 본 논문에서는 행위 시간 간격 기반의 게임 봇 탐지 기법을 제안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행위 시간 간격 기반의 게임 봇 탐지 기법을 제안하였다. 이 방법은 캐릭터의 움직임 등 특정 행위에 한정되지 않고 이용자의 모든 행위 이벤트를 기반으로 대상 행위를 설정한다.

가설 설정
  • 게임 봇이 성행하면 게임 회사 입장에서도 피해가 발생한다.

    게임 봇의 이러한 행동은 다른 이용자들에게 부당함을 느끼게 하고 게임을 이탈하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4,5]. 게임 봇이 성행하면 게임 회사 입장에서도 피해가 발생한다. 게임 봇을 사용하는 이용자는 과금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유료 모델의 예상 수익을 도달하지 못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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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게임 봇
게임 봇이란?
플레이 시간을 확보하고, 계정 레벨업과 각종 재화 획득을 용이하게 해주는 대표적인 불법 프로그램

온라인 게임 이용자가 증가하고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여러 가지 부정행위가 발생하고 있다. 게임 봇은 플레이 시간을 확보하고, 계정 레벨업과 각종 재화 획득을 용이하게 해주는 대표적인 불법 프로그램이다. 본 연구에서는 이용자의 행위 시간 간격(ATI)을 기반으로 게임 봇을 탐지하는 기법을 제안한다.

최근 온라인 게임 트렌드
최근 온라인 게임 트렌드는?
게임을 유료로 배포하는 대신 무료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유료 아이템을 통해 더 많은 서비스나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온라인 게임 트렌드는 게임을 유료로 배포하는 대신 무료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유료 아이템을 통해 더 많은 서비스나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것을 ‘부분 유료화(free-to-play)’ 모델이라고 한다.

부분 유료화(free-to-play)
부분 유료화(free-to-play) 모델이란 무엇인가?
최근 온라인 게임 트렌드는 게임을 유료로 배포하는 대신 무료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유료 아이템을 통해 더 많은 서비스나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온라인 게임 트렌드는 게임을 유료로 배포하는 대신 무료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유료 아이템을 통해 더 많은 서비스나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것을 ‘부분 유료화(free-to-play)’ 모델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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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의 다른 논문

참고문헌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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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2. https://www.statista.com/statistics/267190/traffic-forecast-for-internet-gaming 
  3. 3. https://www.statista.com/statistics/308454/gaming-revenue-countr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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