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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海洋環境安全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24 no.6, 2018년, pp.796 - 802
김경성 (동명대학교 조선해양공학부) , 유선진 (동명대학교 디지털미디어공학부)
The effects of inner liquid sloshing on vessel motions are a well-known factor. It was investigated experimentally and numerically. In this regard, the study of many efforts to reduce natural phenomena of vessel motions by adopting special devices especially for roll motions. Among many devices, ins...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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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지-킬 방식이란? | 횡동요 운동을 저감하는 가장 대표적인 방식은 빌지-킬(bilge-Keel) 방식으로 기다란 판 형태의 부가구조물을 선저에부착하여 횡동요시의 형상저항 및 점성저항을 증가시켜 횡 동요 운동을 저감하는 방식이다. 또 다른 방식으로는 화물창 주변 혹은 상부에 U-Tube 혹은 Horizon-Tube를 장착하여 tube 내부의 유체 운동에 의한 복원력 증가로 횡동요를 저감하는 방식도 있다. | |
제안한 능동형 횡동요 저감 탱크 방식의 장단점은? | 이러한 Passive 방식 이외에도 Mazrouk and Nayfeh(2009)에서 제안한 능동형 횡동요 저감 탱크 역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Tube나 Tank 형태는 내부 유동효과가 선박의 운동과 다른 위상을 가지게 하는 방식을 이용한다는 점에서 그 효과는 높으나 초기 설치비용 증가 및 적재용량이 줄어드는 단점이 존재한다. | |
SPH법의 장단점은? | 격렬한 운동을 가지는 내부 유동을 위한 입자기반 전산유체역학 프로그램은 대표적으로 Smoothed Particle Hydrodynamics(SPH)(Monaghan, 1988)와 Moving Particle Semi-Implicit(MPS)법(Koshisuka and Oka, 1996)이 있다. SPH법의 경우 압력해법에상태방정식을 이용하여 빠른 계산이 가능하지만 정확도가 MPS법에 비해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현재는iSPH(Incompressible SPH)법(Xu et 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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