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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6 no.5, 2019년, pp.427 - 438
It was important to estimate the full-scale operating performance including actual RPM and engine power of a ship since the operation efficiency during a voyage could be evaluated from the values. In the previous research, an entire voyage was simulated by following recorded speeds obtained from A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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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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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축계의 지연효과는 언제 가장 뚜렷하게 나타나는가? | 셋째, 주어진 분당회전수, 동력을 기준으로 시뮬레이션을 수행 할 때 시간 촉진 또는 지연이 발생함을 확인했다. 이와 같은 시간 축계의 지연효과는 주어진 분당회전수를 기준으로 시뮬레이션했을 때 저속구간에서 가장 뚜렷하게 나타났다, 동력을 기준으로 시뮬레이션했을 때는 시간 촉진 또는 지연효과가 작기는 하지만, 나타나고 있음을 확인했다. 따라서, 주어진 분당회전수 또는 동력을 기준으로 운항 시뮬레이션에 이용된 수학모형이 갖는 제한 사항과 적용 가능 범위를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경로점 또는 이동 거리를 기준으로 운항성능을 직접 비교할 때 유용할 것으로 생각된다. | |
이상적으로 추정된 실선 운항성능이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 이상적으로 추정된 실선 운항성능은 기록된 속도, 분당회전수, 동력이 모두 정확하게 일치해야 한다. 하지만, 다양한 장비의 운용, 건조된 선박의 상태, 계측된 운항 상태의 불확실성, 시뮬레이션에 이용된 수학 모형과 실제 선박의 차이 등으로 인해, 추정된 속도, 분당회전수, 동력이 계측값과 동시에 일치할 수 없음을 확인한 바 있다 (You et al., 2017a; You et al. | |
본 논문에서 운항 시뮬레이션에 이용한 정보는 무엇인가? | 저장장치의 운용에 따라 일부 계측 간격이 달라진 경우가 있지만, 대체로 10분 간격으로 기록되어 있었다. 운항 시뮬레이션에 이용한 정보는 시간(UTC), 경위도 좌표, 침로(COG), 대지속도(SOG), 선수미 흘수, 분당회전수, 동력, 계측된 바람의 상대속도, 상대 입사각, 계측된 파도의 유의파고, 평균파주기, 상대 입사각 등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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