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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에너지공학 = Journal of energy engineering, v.28 no.4, 2019년, pp.29 - 34
In this study, a quantitative risk assessment was carried out for a hydrogen complex station. The complex fueling station to be evaluated was hydrogen-LPG, and the components of each station were analyzed and the risk was evaluated. The final risk is assessed by individual and societal risks, ta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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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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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전기차의 장점? | 전 세계적으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다양한 해법을 구상하고 있으며, 그중에서 운송부분은 수소연료전지를 이용한 차량개발 및 보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수소연료전지를 이용하는 수소전기차(FCEV)는 온실가스를 비롯한 유해물질이 없다는 점에서 환경적으로 매우 유리한 운송수단이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향후 수송부문 차량 보급에 있어 상당부분을 수소전기차가 차지하게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 |
최종 위험도의 평가기준은? | 평가대상의 복합충전소는 수소-LPG이며 각 충전소의 설비 구성을 분석하고 위험도를 평가하였다. 최종 위험도는 피해영향과 사고빈도를 고려한 개인적 위험성과 사회적 위험성으로 평가한다. 본 연구의 대상이 된 수소-LPG 충전소에 대한 개인적 위험도 산출 결과, 수소-LPG 형태의 복합충전소는 HSE에서 제안하고 있는 허용 불가수준의 위험지역(> 1×10E-3)은 나타나고 있지 않으며, 작업자와 일반인에 대한 개인적 위험수준이 모두 허용범위 내에 분포하고 있다. | |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향후 수송부문 차량 보급의 예측은? | 수소연료전지를 이용하는 수소전기차(FCEV)는 온실가스를 비롯한 유해물질이 없다는 점에서 환경적으로 매우 유리한 운송수단이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향후 수송부문 차량 보급에 있어 상당부분을 수소전기차가 차지하게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수소전기차의 보급을 위해 수소 충전 인프라의 보급 확대를 위한 도전적인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다[1]. |
Korea Hydrogen Economy Roadmap, 2019, MOTIE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Notice No. 2016-130, 2016, Notice of Establishing Special Criteria for Complex and Packaged Hydrogen Fuel Cell Vehicle Refueling Station Facility Standards,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SAND2009-0874, 2009, Analyses to support development of risk-informed separation distances for hydrogen codes and standards
Clive Nussey, 2006, Failure frequencies for major failures of high pressure storage vessels at COMAH sites: A comparison of data used by HSE and the Netherlands, HSE, pp.28
Robert E. Melchers, William R. Feutrill, 2001, Risk assessment of LPG automotive refueling facilities, Reliability Engineering & System Safety, vol.74, Issue 3, pp.283-2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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