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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47 no.2, 2019년, pp.153 - 160
정승호 (PGM R&D Laboratory, LIG Nex1) , 설진운 (PGM R&D Laboratory, LIG Nex1) , 허석행 (PGM R&D Laboratory, LIG Nex1) , 이병호 (PGM R&D Laboratory, LIG Nex1) , 조영기 (PGM R&D Laboratory, LIG Nex1)
Electro-mechanical actuator system for aircraft has advantages in compactness and its lightweight, compared to the hydraulic actuator system. Hinge line actuator has low air resistance and is suitable for special purpose such as stealth. This paper describes design contents of 10,000 lbf-in class d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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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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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스 기능은 무엇입니까? | 현재 군용 항공기의 경우 은밀하게 목표물에 접근하고 전투력 향상을 위해 점차, RCS(Radar Cross Section) 관련 스텔스 기능이 요구되고 있으며, 스텔스 기능을 충족하기 위하여 Fig. 1과 같이 비행 조종 날개에서 구동장치가 외부로 돌출되지 않도록 힌지라인 형태로 설계되고 있다. | |
전기식 제어 방식으로 교체가 되고 있는 이유는? | 또한, 비행 조종기와 조종면 구동장치 사이에 기계적인 전달 시스템을 제거하고, 전기식 제어 방식으로 교체가 되고 있는 추세이다. 전기기기 기술 발전에 따라 유압식 방식 대신에 전기식 구동장치 시스템으로 대체가 가능해졌으며, 소형화/경량화에 유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 |
최근 및 미래의 항공기에서 중요시되는것은 무엇입니까? | 최근 및 미래의 항공기는 점차 경제성, 에너지 효율 증가, 소음 감소, 신뢰성 증가, 무게 감소, 유지 보수 측면에서의 비용 감소 등이 아주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 세계적으로 정비성 및 생존성 등이 취약하고, 무거운 중앙 유압 시스템을 EMA (ElectroMechanical Actuator)와 EHA (Electro-Hydrostatic Actuator)로 대치하고 있다. |
Pillay, P., and Krishnan, R., "Modeling, simulation, and analysis of permanent-magnet motor drives, Part I: The Permanent-Magnet Synchoronous Motor Drive," IEEE Transactions on Industry applications, Vol. 25, No. 2, March/April 1989, pp. 265-273.
Wang, Z., Jin, J., Guo, Y., and Zhu, J., "SVPWM Techniques and Applications in HTS PMSM Machines Control," Journal of Electronic Science and Technology of China, Vol. 6, No. 2, June 2008, pp. 191-197.
Wang, L., Mare, J., Fu, Y., and Qi, H., "Force Equalization for Redundant Active/Active Position Control System Involving Dissimilar Technology Actuators," 8th JFPS International Symposium on Fluid Power, Octover 2011, pp. 136-143.
Ryder, D. R., "Redundant Actuator Development Study," NASA Report, CR-114730, September 19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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