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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8 no.1, 2019년, pp.14 - 26
빈미영 (경기연구원 휴먼교통연구실) , 손슬기 (경기연구원 휴먼교통연구실)
For bus drivers' safe driving, a policy that analyzes the causes of the drivers' traffic accidents and then assists their safe driving is required. Therefore, the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set up its plan to gradually expand the equipping of commercial vehicles with FCWS (For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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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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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형 버스의 첨단 운전자지원시스템 설치와 교통사고 감소방안이 시급한 실정인 이유는 무엇인가? | 32%)에 부착을 완료하였다. 하지만, 분석대상 전체사고건수 2,293건의 82.7%(1,898건)가 일반버스 사고건수로, 일반버스 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되고 있다. 따라서 광역버스 뿐 아니라 일반형 버스의 첨단 운전자지원시스템 설치와 교통사고 감소방안이 시급한 실정이다. | |
제로셔틀은 무엇인가? | 우리나라에서는 2018년 9월 4일, 국내최초 자율주행 미니버스 ‘제로셔틀’이 시범운행을 시작하였다. 이러 한 자율주행셔틀은 미래의 대중교통수단 중에서도 버스의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
미래 자동차 시스템의 핵심기술은 무엇인가? | Jeong et al.(2010)은 운전자지원시스템을 생태(피로도, 졸음운전, 집중상황 등)를 단계별로 감지하여 위험도를 실시간으로 규정하고, 운전자의 안전운전 단계에 따른 조치를 취함으로써 안전운전을 유도하기 위한 미래 자동차 시스템의 핵심기술이라 정의하였다. 첨단 운전자지원시스템은 국내에서는 2004년부터 개발을 시작하여 2010년부터 상용화하기 시작하였다(Choi, 20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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