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산림과학회지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forest science, v.108 no.1, 2019년, pp.97 - 108
석현덕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산림정책연구센터) , 최준영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산림정책연구센터) , 변승연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산림정책연구센터) , 민선형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In a situation where production of short-term income forestry products has been stagnant or decreased in recent years, the government or related agencies are trying to promote consumption of short-term income forest products. While consumer sentiment studies on short-term income forestry are being c...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단기소득임산물의 정의는 무엇인가? | 임산물은 목재, 수목, 낙엽, 토석 등 산림에서 얻을 수 있는 산물을 말하는데, 이 중에 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 생산할 수 있는 임산물인 단기소득임산물3) 의 최근 5년간 생산 량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Table 1), 정부나 관련 기관 에서는 소비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소비 촉진 전략 및 정책을 수립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소비자의 의향을 파악 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하는데, 이는 소비자의 선호에 맞는 제품을 생산하거나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하는 데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 |
마케팅 전략에 SNS를 이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정보화 시대의 소비자는 자신의 소비 의향 및 경험을 SNS(Social Networking Service)에서 다양하게 표현하고 이를 공유한다. 일부 소비자는 제품 구매 전 인터넷으로 제품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는 경우도 있어 다른 소비자가 SNS로 올린 경험에 큰 영향을 받기도 한다. 이렇듯 SNS는 소비자의 경험이 공유되는 공간이기 때문에 소비 자의 의향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어, 실제로 많은 기업에서 SNS를 통한 소비자 의향 분석으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 |
SNS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키워드 분석으로 파악한 소비자 의향 5가지는 무엇인가? | 본 연구의 결과를 크게 다섯가지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요리의 재료로 많이 활용되는 경우 가정간편 식의 원료로 사용될 가능성이 크다. 둘째, 디저트의 재료로 사용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셋째, 소비자들은 주산지에서 생산된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있다. 넷째, 소비자의 가성비 추구 성향은 임산물(표고버섯과 떫은감) 소비에서도 나타난다. 끝으로, 건강은 여전히 작물선택에 있어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작물의 효능에 대한 정보및 홍보는 작물의 구매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