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20 no.4, 2019년, pp.336 - 344
이도영 (동양중학교) , 정종인 (공주대학교 컴퓨터교육과)
The Ministry of Education (2015) announced the "2015 Revised Curriculum for Elementary and Secondary Schools" and announced that SW (Software) training for elementary and junior high school students to develop Computational Thinking will be gradually introduced from 2018. In addition, 'problem solv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파이썬은 무엇인가? | 파이썬은 범용 프로그래밍 언어로서 생산성과 효율성이 뛰어나며 무엇보다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언어이다. 또한 파이썬은 데이터 분석은 물론 대학 및 산업계, 인공지능, 웹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용되고 있는 고급 언어이다. | |
파이썬의 특징은 무엇인가? | 파이썬은 범용 프로그래밍 언어로서 생산성과 효율성이 뛰어나며 무엇보다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언어이다. 또한 파이썬은 데이터 분석은 물론 대학 및 산업계, 인공지능, 웹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용되고 있는 고급 언어이다. | |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문제해결, 추론, 창의·융합, 의사소통, 정보 처리, 태도 및 실천을 교과 역량으로 삼은 이유는 무엇인가? |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수학과 교육과정은 수학의 개념, 원리, 법칙을 이해하고 기능을 습득하며 수학적으로 추론하고 의사소통하는 능력을 길러, 생활 주변과 사회 및 자연 현상을 수학적으로 이해하고 문제를 합리적이고 창의적으로 해결하며, 수학 학습자로서 바람직한 태도와 실천 능력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문제해결, 추론, 창의·융합, 의사소통, 정보 처리, 태도 및 실천을 교과 역량으로 설정하였고, 수와 연산/문자와 식/함수/기하/확률과 통계의 5개 영역으로 내용 체계를 구성하였는데 이 중 본 연구에서 살펴보고자 하는 영역은‘확률과 통계’영역 안에서 ‘통계’부분으로 성취기준은 자료를 줄기와 잎 그림, 도수분포표, 히스토그램, 도수분포다각형으로 나타내고 해석하기[9수05-01], 상대도수를 구하여 그래프로 도식하고 상대도수의 분포 이해하기[9수05-02], 공학적 도구를 이용한 실생활 관련 자료 수집과 표나 그래프로 정리하고 해석하기[9수05-03], 중앙값, 최빈값, 평균의 의미를 이해하고, 구하기[9수05-06]이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