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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The journal of Bigdata = 한국빅데이터학회지, v.4 no.2, 2019년, pp.85 - 91
홍준기 (영산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Since online shopping has become common, people can easily buy fashion goods anytime, anywhere. Therefore, consumers quickly respond to various environmental variables such as weather and sales prices. Thus, utilizing big data for efficient inventory management has become very important in the fash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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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발 판매량과 기온에는 어떤 연관이 있는가? | 그림 5에서 확인 할 수 있듯 소비자는 기온 변화와 관계없이 운동화를 구입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같은 결과는 분석에 사용된 신발의 카테고리는 부츠나 샌들과 같은 특정 기상 조건에서 착용하는 신발의 판매량은 전체 신발의 판매량에 비해 개체의 수가 적기 때문이다. | |
기온 정보는 어디서 얻을 수 있나? | 온라인 쇼핑몰 ‘A’에서 수집된 빅데이터는 상품을 구매한 고객의 ID, 구매 날짜, 제품 이름, 판매 가격, 색상, 사이즈 및 기온 정보가 데이터베이스 (database, DB) 서버에 실시간으로 저장된다. 기온 정보는 기상청의 국기기상종합정보 시스템인 ‘날씨누리’의 평균 기온을 수집하여 저장한다. 아래 표 1은 실제 온라인 쇼핑몰 ‘A’에서 수집한 데이터의 일부분을 나타낸 표이다. | |
재고 관리가 더 중요해진 이유는 무엇인가? | 최근 온라인 및 패스트 패션(fast fashion) 브랜드의 의류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패션 산업에서 상품의 빠른 유통을 통한 효율적인 재고 관리가 더욱 중요해졌다. 따라서 ZARA, H&M, Mango와 같은 패스트 패션 회사들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우 짧은 시간 내에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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