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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력전자학회 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Power Electronics, v.24 no.4, 2019년, pp.294 - 302
오재성 (Electrical & Electronics Engineering, Jeonju University) , 김민지 (Electrical & Electronics Engineering, Jeonju University) , 이지철 (Electrical & Electronics Engineering, Jeonju University) , 김은수 (Electrical & Electronics Engineering, Jeonju University) , 전용석 (Electrical & Electronics Engineering, Jeonju University) , 국윤상 (PACTECH CO.,LTD)
A capacitor common connected LLC resonant converter with auxiliary switches for a wide output voltage control range is presented in this paper. The proposed converter can be controlled in two ways to achieve a wide output voltage control range of Vo-3Vo. The first control method is performed throug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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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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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LC 공진컨버터란 무엇인가? | 하지만 이와 같이 변압기 자화인덕턴스를 작게 설계할 경우 자 화전류 증가로 인해 주스위칭소자들의 도통손실이 증가 하여 효율개선에 한계성을 준다. 부하 의존성을 줄이기 위해 2개의 공진회로부가 병렬 운전되는 공진커패시터 공통연결 LLC 공진컨버터가 발표되었다[5] . 하지만 여전히 이득특성에 있어 부하의존성이 크고, 2배 이상의 넓은 출력전압제어를 위해서는 마찬가지로 자화인덕턴스 를 작게 설계해야 하고, 특히 스위칭주파수가 공진주파수보다 낮은 스위칭주파수 동작구간에는 불연속공진전 류에 따라 각 공진회로의 변압기 및 공진커패시터 파라 메타 허용오차(±5%) 내에 있더라도 전류불평형이 크게 발생하는 단점을 갖는다. | |
직류-직 류(DC-DC) 컨버터 전력변환장치에 요구되는 조건은 무엇인가? | 특히 자동차의 배출가스에 의해 대기오염이 심각해지고 있다는 인식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환경오염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 이에 대응방안으 로 전기자동차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고, 전 기자동차충전시스템(EV Charger)에 적용되는 직류-직 류(DC-DC) 컨버터 전력변환장치는 배터리전압이 200Vdc ∼500Vdc로 2배 이상 넓은 출력전압범위가 요구된다. 또한 고집적화를 위해 높은 스위칭주파수에서 동작이 가 능해야하며, 고효율을 달성하기 위해 모든 출력전압 및 부하조건에서 영전압스위칭(ZVS: Zero Voltage Switching) 이 가능해야하므로 LLC 공진컨버터가 적용 검토되고 있다[1]-[4] . | |
LLC 공진컨버터의 단점은 무엇인가? | 부하 의존성을 줄이기 위해 2개의 공진회로부가 병렬 운전되는 공진커패시터 공통연결 LLC 공진컨버터가 발표되었다[5] . 하지만 여전히 이득특성에 있어 부하의존성이 크고, 2배 이상의 넓은 출력전압제어를 위해서는 마찬가지로 자화인덕턴스 를 작게 설계해야 하고, 특히 스위칭주파수가 공진주파수보다 낮은 스위칭주파수 동작구간에는 불연속공진전 류에 따라 각 공진회로의 변압기 및 공진커패시터 파라 메타 허용오차(±5%) 내에 있더라도 전류불평형이 크게 발생하는 단점을 갖는다. 이득특성에 있어서 부하의존성 을 낮추기 위해 고정된 스위칭주파수에서 동작되는 보조스위칭소자 적용 넓은 입출력전압대응 LLC 공진컨버터[6] , 하이브리드정류기를 갖는 인터리브드(Interleaved) LLC공진컨버터[7] 등이 최근 발표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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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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