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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The journal of the institute of internet, broadcasting and communication : JIIBC, v.19 no.4, 2019년, pp.47 - 54
In the worldwide, The issue comes up which is the danger of car accidents from climate-change effects. We are considering about various types of speed limit signs for setting restricts to high-speed vehicles. South Korea has 4 seasons in the land. At Summer or Winter seasons have heavy rains and f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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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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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종 대교와 서해대교가 추돌사고 가능성이 높은 이유는? | 당시 사고 역시 짙은 안개와 과속이 원인이었다. 영종 대교와 서해대교는 바다 위에 건설돼 연간 30일 이상 짙은 안개가 발생해 이 같은 추돌사고 가능성은 매우 높은 편이다. 당시 사고 이후 안개특보제를 실시한다는 방침을 밝혔지만 영종대교 추돌사고에는 큰 도움이 되지 못했 다. | |
현재 주로 사용하는 속도제한 표시장치는? | 전세계적으로 기후 변화의 영향에 따른 차량 추돌 사고에 대한 위험성이 중요한 이슈로 등장하고 있다. 고속주행차량의 속도제한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속도제한 표시장치가 고려되고 있으나 현재는 대부분 고정식 속도제한 표시기를 사용하고 있다. 4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비가 많이 오는 우기나 눈이 많이 오는 계절이나 안개가 많이 발생되는 경우에는 차량 추돌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차량 속도 감속 제한이 필요하지만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고정식 표지판으로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어려운 실정이다. | |
차량 속도 제한이 가변적으로 표시되는 LED 전광판의 프로토타입 모델을 도입하였을때 얻을 수 있는 기대효과는 무엇인가? | 내리는 비나 눈의 양에 따라 기준속도의 100%, 80%, 50%로 3단계로 가변 표시되는 속도제한 표시기는 설치되는 장소에 따라 적절한 속도를 선택 지정하여 표시할 수 있다. LED 표시장치를 이용한 시각적인 효과로 인해 운전자들이 사전에 속도를 감속하게 하여 차량 추돌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데 효과적으로 이용될 것으로 기대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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