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of Computer Education, v.22 no.2, 2019년, pp.29 - 38
이재영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컴퓨터학과) , 김자미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컴퓨터교육전공) , 이원규 (고려대학교 정보대학 컴퓨터학과)
The evaluation of programs related to SW development often only provides the right answer of the student's program.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provide the baseline data about the contents of the program evaluation support the teacher's class and which part should be considered important in pa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루브릭의 역할은 무엇인가? | 루브릭은 학생의 수행 평가 점수 산정을 제한하기 위해 명시적으로 기준을 제공하여 평가자가 피드백을 제공하는데 도움을 주며, 평가의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16]. 프로그래밍의 경우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는데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기 때문에 객관적인 평가를 위한 기준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 | |
기술의 변화로 인한 세계 각국의 교육의 변화는 어떠한가? | 영국은 2014년 컴퓨팅(Computing)을 개설하여 전 학년 필수과목으로 지정하였고, 인도는 초등학교부터 컴퓨터 과학 중심의 정보교육을 필수화하였다. 미국의 CSTA(Computer Science Teachers Association)는 2016년 9월 K-12 Computer Science Framework를 발표하였고, 이스라엘은 중등교육에서 대학 수준의 컴퓨터과학을 다루고 있다[2][3][4]. | |
한국의 2015 개정 교육과정은 어떠한가? | 한국에서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을 통해 정보 교육을 강화하였고, 중등학교에서는 블록 기반, 고등학교에서는 텍스트 기반 프로그래밍 언어를 학습을 권고하였다[5]. 한국과 달리 미국, 인도에서는 4학 년에는 블록 기반 프로그래밍 언어를, 6학년부터는 텍스트 기반 프로그래밍 언어를 학습하도록 권장하고 있다[6][7].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