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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9 no.10, 2019년, pp.581 - 592
노민정 (부경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부)
This study investigates the factors that stimulate or suppress the use of food delivery applications. As potential antecedent factors, the present research examined the review diagnosticity, descriptive norms, and multidimensional risk perception. Based on this, users' data were collected from maj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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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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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2O란 무엇인가? |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매개하는 전자상거래 서비스업태인 O2O(online-to-offline) 서비스의 약진이 최근 두드러지고 있다. 음식 배달, 숙박, 택시, 부동산, 세탁 등 지역 근린 상권 중심의 서비스 업종들에 이러한 O2O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 도입이 활발하다. | |
O2O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 도입이 활발한 분야는 어느것인가? |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매개하는 전자상거래 서비스업태인 O2O(online-to-offline) 서비스의 약진이 최근 두드러지고 있다. 음식 배달, 숙박, 택시, 부동산, 세탁 등 지역 근린 상권 중심의 서비스 업종들에 이러한 O2O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 도입이 활발하다. 배달앱, 택시앱, 숙박앱, 부동산앱 등의 경우 지역 단위의 서비스 제공자들에 고객 모집의 통로를 제공함으로써 거래의 촉진 및 성사를 도모하고 있다. | |
정보 진단성의 증진은 어떤 효과를 가져오는가? | 정보 진단성의 증진은 해당 정보의 의사결정에의 투입 가능성을 높이는 동시에 정보에 대한 의존성을 보다 배가시키게 된다[8][9]. 또한, 구매와 관련 의사결정에 있어서는 소비자의 구매 전 제품 평가를 보다 촉진시키게 된다[7].정보 진단성에 대한 접근은 크게 두 가지 개념적 차원에서 이뤄진 바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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