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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0 no.1, 2020년, pp.31 - 44
한지훈 (연세대학교 스포츠응용산업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relationship among SNS users' interpersonal trust, brand image and purchase intention. A total of 335 questionnaires were collected during 6 days by Embrain online research company. Collected data were analyzed by SPSSWIN and AMOS program and frequenc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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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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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가의 의미는 어떻게 정의되어 왔는가? | 여가의 의미는 일이나 의무로부터 해방된 자유로운 시간으로 정의되어 왔다[1]. 또한 여가는 일상생활에서 모든 의무나 구속으로부터의 탈출이라는 속성을 가지고 있다고[2] 하였다. | |
구매의도란? | 구매의도는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실제적인 구매의사 여부를 나타내는 것으로[32], 실제 구매행동의 예측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소비자는 어떤 제품의 구매여부를 결정할 때 그 제품 자체에 대한 태도보다는 그 제품을 구매하려는 구매의도가 더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33]. 브랜드에 대한 신뢰성과 디자인 및 이미지는 구매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34]. | |
인플루언서들에 대해서 조사한 미국의 블로그 모니터링 조사회사 인텔리시크(Intelliseek)에서는 소비자의 90%가 다른 소비자의 추천을 신뢰한다고 하였으며, TV광고는 50%이하로 신뢰한다는 결과를 발표하였는데 이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 이러한 바탕으로 인플루언서들에 대해서 조사한 미국의 블로그 모니터링 조사회사 인텔리시크(Intelliseek)에서는 소비자의 90%가 다른 소비자의 추천을 신뢰한다고 하였으며, TV광고는 50%이하로 신뢰한다는 결과를 발표 하였다. 이는 온라인상의 정보량도 중요하지만 신뢰를 줄 수 있는 정보를 생산해 내는 것이 중요해지면서 인플루언서들의 역할이 커지게 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이들이 공유하는 특정제품 또는 브랜드에 대한 의견이나 평가는 다른 소비자들의 인식과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13]. 한편, 90만 명의 구독자(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한 인플루언서는 b소비자들의 구매 제품 및 소통에 관한 안일한 대처로 인한 사회적 파장은 연일 포털 사이트 1위에 올라오면서 큰 이슈로도 작용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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