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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브랜디드콘텐츠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기법에 관하여 연구해 본 탐색적 논문이다. 광고의 발전과정과 개인화 된 모바일 광고트랜드 현상, 브랜디드콘텐츠의 유형들을 고찰한 후, 남녀 전문가 집단 10명을 대상으로 심층면접/반구조화 면접을 진행하여 브랜디드콘텐츠의 움직임에 관하여 제작자의 입장과 소비자의 입장을 동시에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는 선천적 브랜디드콘텐츠와 후천적 브랜디드콘텐츠로 나뉘어졌으며. 선천성 브랜디드콘텐츠는 주의-의식-흥미-협상의 단계를 거치게 되며. 이러한 소비자의 행동을 위해 제작자는 탑재-전파-지속-타협 의 과정을 수반한다. 이에 비해 후천성 브랜디드 콘텐츠는 소비자가 주의-흥미-인지-타협의 단계로 반응하며, 소비자의 행동을 위해 제작자는 콘텐츠를 전달함에 있어 전파-지속-탑재-타협의 과정을 보여주었다. '탑재'와 '타협'은 브랜디드콘텐츠의 대표적 특징이며, 선천성/후천성 브랜디드콘텐츠의 소비자 이탈단계가 서로 상이하다는 점 또한 발견할 수 있었다.
This study analyze the meaning and the characteristic of branded contents ad, one of the leading advertising methods. 10 experts who work for various advertising fields were inteviewed through semi-Structured Interview method and connected the keywords. First, branded contents advertisement can be split into two part, congenital branded contents ad and acquired branded contents ad. Congenital branded contents have a customer process, (Attention-Awareness-Interest-Compromise) and agency process (Combine-Seed-Continuous- Compromise). acquired branded contents ad also have a different customer process (Attention-Interest-Awareness-Compromise) and agency process (Seed-Rootage - Combine- Compromise). 'Combine' stage and 'Compromise' stage is the new features in the branded contents ad and 'awareness'stage also has a different meaning with previous theor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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