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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11 no.5, 2020년, pp.131 - 138
황아영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경험디자인학과) , 반영환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경험디자인학과)
Service industry has become the most important industry among various economic activities. These rapid changes have made the business environment more integral and important to balance the interests of various stakeholders. However, when a new service enters South Korea, there is a need to establi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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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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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덴티티(identity)의 사전적 의미는? | 아이덴티티(identity)의 사전적 의미로는 '사물의 핵심적 또는 총체적 특정의 동일성을 말하며, 이는 사물의 실제를 구성하는 모든 것에 있어서의 동일성'을 의미한다 [5]. 따라서 아이덴티티는 사물의 본질이며 가지고 있는 성격을 말한다. | |
아이덴티티의 유래는? | 따라서 아이덴티티는 사물의 본질이며 가지고 있는 성격을 말한다. 아이덴티티는 인디(ID)와 엔티티(Entity) 의 조합으로 '확인', '인증'이라는 말에서 유래했고 이는 가지고 있는 정체성이 자기가 아닌 다른 사람에 의한 확인과 증명을 통해 만들어지는 것임을 의미한다[6]. | |
의료용 대마 서비스의 문제점은? | 또한 국내에 법적 한계로 유입되지 못했던 서비스가 급격하게 도입됐을 때, 이해관계자마다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가 상이하여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을 아우르며 공공 성을 목적으로 한 전지적 시점의 아이덴티티의 구축 필요성이 제기되었다[4]. 본 연구는 서비스의 전체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고려한 확장된 아이덴티티 영역인 최적화 아이덴티티를 연구하였고, 의료용 대마 서비스는 이러한 문제점이 가장 잘 드러나는 서비스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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