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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20 no.3, 2020년, pp.3 - 14
여향란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 위정현 (중앙대학교 경영학부)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analyze the factors effecting users' satisfaction on game AI for early AI diffusion. For this purpose, we interviewed 20 users who had experiences playing Blade&Soul, made by NCsoft. Interview data had been analyzed through the Semantic Network Analysis program to id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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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이란 무엇인가? | 인공지능이란 사고나 학습 영역에서 인간이 가진 지적능력을 컴퓨터를 통해 구현하는 기술이다. 개념적으로는 강한 인공지능(strong AI)과 약한 인공지능(weak AI)으로 구분할 수 있다. | |
게임에서 인공지능은 어떤 역할을 맡는가? | 게임에서 인공지능은 플레이어나 팀원, NPC(Non Playable Charcter) 등 인간의 대리 역할이나 지능화된 NPC 역할을 수행한다. 여기에는 사람 같은 학습능력을 포함하여 사람처럼 행동하는 지능적 행동도 포함되어 있다. | |
인공지능 기술이 게임업계에서 관심을 모으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 기존 게임업계에서는 이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주로 게임의 그래픽을 활용해 왔지만, 그에 따른 제작비 상승과 게임의 유사화로 인해 그래픽을 통해 다른 게임과의 차별화는 점차 어려워지고 있다. 따라서 최근에는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하여 이용자에게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새로운 대안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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