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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7 no.4, 2020년, pp.221 - 229
박주헌 (충남대학교 선박해양공학과 대학원) , 유원선 (충남대학교 선박해양공학과) , 정정훈 (한국기계연구원) , 김숙경 (방위산업기술지원센터)
Naval ships could be seriously damaged by enemy attacks in battle. Moreover, this damage could be spread and deteriorated into a secondary accident. Secondary accidents that have adverse effects on naval ship's survivability, such as fire, flood, smoke extension, and patient occurrence, are defin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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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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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해는 어떤 상황을 일컫는가? | 함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해는 전투 상황, 운항 및 정박 상태에서 함정의 생존성이 저하되는 상황을 일컫는다. 특히, 적의 공격으로 인해 발생한 화재, 침수 등 2차 사고를 함정 재해라 할수 있다. | |
함정의 생존성은 무엇으로 정량적으로 정의가능한가? | 함정의 생존성은 위협 무기로 인한 피격으로 크게 위협받을수 있으며, 이로 인한 위협 무기로 인해 화재 및 침수와 같은 재해가 발생할 수 있다. 함정의 생존성은 피격성, 취약성, 회복성으로 구성된 세 가지의 확률적 지표를 이용하여 정량적으로 정의할수 있다 (Ball, 2003). 함정의 생존성은 임무수행능력과 직결되며, 고립된 해상에서 작전을 수행하는 함정의 생존성은 가장 중요한 지표이다. | |
함정의 교통 장치도를 이용한 2차원 수치 지도는 무엇으로 구성되는가? | 2). 함정 수치 지도는 격실 폴리곤 레이어 (Compartment polygon layer), 경로 절점 레이어(road node layer), 경로 직선 레이어(road line layer)로 구성된다. 격실 폴리곤 레이어는 함정 다층 구조 및 격실의 구체적인 위치를 표시하기 위해 설계하였다. |
Ball, R.E., 2003. The fundamentals of aircraft combat survivability analysis and design 2nd. New York.
Brodnik, A., & Grgurovic, M, 2017. Solving all-pairs shortest path by single-source computations: Theory and practice. Discrete Applied Mathematics, 231, pp.119-130.
Chung, J.H. et al., 2006. Necessity of survivability design technique on korean naval vessel and its developing guidance.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43(4), pp.41-49.
Kim, H.K., 2017. A study of evacuation route guidance system using location-based information. Journal of the Korea Academy 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18(9), pp.18-23.
Kim, Y.W., Lee, C.Y., & Kim, D.H., 2008. A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 scheme of three-dimensional refuge guide, Proceedings of the Korea Academy 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pp.282-285.
Lee, K.Y. et al., 2009. The embody of the direction escape algorithm for optimization escape.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lluminating and Electrical Installation Engineers, 23(10), pp.115-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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