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8 no.10, 2020년, pp.403 - 408
신준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디자인학 전공) , 김승인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전공)
This paper is to evaluate the usability of two representative video meeting services currently used by university for research to improve the quality of university remote lecture. questionnaires based on Kano Model were designed and in-depth interviews were conducted to provide qualitative approach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줌과 시스코의 장점은 무엇인가? | 이러한 비대면상에서 이루어지는 원격강의 수업을 하기 위한 도구로서 국내 대학들이 대표적으로 미국의 ‘줌(Zoom)’사와 ‘시스코(Cisco)’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줌과 시스코의 프로그램은 질문하기 용이하고 실명으로 온라인 강의실 입장하기 등 수업 운영에 필요한 기능적 측면을 고려할 때 강의에 적합하다고 평가한다[2]. | |
원격강의 수업을 하기 위해서 대학들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무엇인가? | 대면수업이 기본이었던 대학교육은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영향으로 온라인 수업으로 대처하고 있다. 이러한 비대면상에서 이루어지는 원격강의 수업을 하기 위한 도구로서 국내 대학들이 대표적으로 미국의 ‘줌(Zoom)’사와 ‘시스코(Cisco)’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줌과 시스코의 프로그램은 질문하기 용이하고 실명으로 온라인 강의실 입장하기 등 수업 운영에 필요한 기능적 측면을 고려할 때 강의에 적합하다고 평가한다[2]. | |
언택트로 활용하고 있는 원격강의 프로그램은? | 이러한 비대면상에서 이루어지는 원격강의 수업을 하기 위한 도구로서 국내 대학들이 대표적으로 미국의 ‘줌(Zoom)’사와 ‘시스코(Cisco)’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줌과 시스코의 프로그램은 질문하기 용이하고 실명으로 온라인 강의실 입장하기 등 수업 운영에 필요한 기능적 측면을 고려할 때 강의에 적합하다고 평가한다[2]. |
J. E. Huh. (2020). "The Covid-19 Coexistence Era"... The framework for college education. UNN. http://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229189
M. Y. Choi. (2020). "Online classes in the university. The Future Forwarded by Corona". Hankyoreh. http://www.hani.co.kr/arti/economy/it/932957.html#csidxbadad0e5aea320db8ea7508e6e1b8f2
H. G. Park. (2019). Excellence Marketing for Customer, Korea Marketing Association, 53(8). 30-42
J. H. Bae. (2020) "online lectures, Should it stop or not... universities in a dilemma". Hankyoreh. http://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935915.html
Y. S. Gee. (2020). "Zoom video conferencing, not secure". Newstof. http://www.newstof.com/news/articleView.html?idxno10619
K. Noriaki. (1984). Attractive quality and must-be quality. The Journal of the Japanese Society for Quality Control, April, 39-48.
J. Moorman. (2012). Leveraging the Kano Model for Optimal Results. UXmagazine. https://uxmag.com/articles/leveraging-the-kano-model-for-optimal-results
S. H. Bae. (2017). Start over learning service design thinking. Seoul : Hanbit Media Publishing.
Y. C. Kim. (2012). qualitative research methodology. Seoul : Academypress Publishing.
S. Y. Kim. (2020). The semester is just around the corner... emergency at universities. Donga. https://www.donga.com/news/Society/article/all/20200312/100121980/1
S. I. Seol. (2020). A special video conference cause by Corona... WebX, over 300 million users. Chosunbiz.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4/06/2020040601659.html
G. L. Yang. (2020). The inconvenience of the remote class, how can I solve it?. kaisttimes. https://times.kaist.ac.kr/news/articleView.html?idxno10303
K. H. Kim. (2014). Secrets of what looks good, UX design. Seoul : Gilbut Publishing.
Y. U. Im. (2002). A study of higher education at cyber universities in korea: accessibility and quality. The journal of law of education Vol. 14-2, Dec. 2002, 245-266.
J. U. Heo. "The Age of Corona 19 Coexistence".. University education have to change everything'. UNN. http://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22918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