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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의류 쇼핑 사이트의 제품 사이즈 정보 실태 분석 - 여성용 테일러드 재킷을 중심으로 -
The Sizing Communications in Online Apparel Retail Websites - Focusing on Ready-to-Wear Women's Tailored Jacket - 원문보기

Fashion & textile research journal = 한국의류산업학회지, v.22 no.5, 2020년, pp.617 - 627  

이아람 (경북대학교 의류학과) ,  김희은 (경북대학교 의류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nvestigates the apparel sizing communication presented in online retail websites focusing on women's ready-to-wear tailored jackets and to analyze the meaning of these information as the actual product size guide factor. A total of 34 retail websites were selected based on the highest gr...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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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1. Details of standard jacket to collect size related data for this study.
  • 따라서 본 연구는 높은 피트성을 요구하는 성인 여성 기성복 테일러드 재킷을 비교 기준으로 하여 온라인 의류 쇼핑 사이트가 제공하는 제품 사이즈 정보 및 사이즈 참고정보 제공 실태를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나아가 이러한 정보들이 실제 제품 사이즈 안내 인자로서 가지는 의미를 분석하여 의류제품 구매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사이즈 표기 전략 및 지침 개발에 기여하고자 한다.
  • 본 연구는 34개의 온라인 의류 쇼핑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성인 여성용 기성복 테일러드 재킷의 사이즈 정보 제공 현황 조사를 통하여 온라인에서 획득할 수 있는 사이즈 정보의 종류를 정량적으로 파악하고, 표기되고 있는 사이즈 정보가 지니는 안내 도구로서의 유용성에 관하여 살펴보았다. 온라인 사이트에 표기된 사이즈 정보와 사이즈 참고 정보를 분석한 본 연구의 결과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결론 및 시사점을 얻을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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