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1 no.5, 2021년, pp.488 - 498
신승훈 (영남이공대학교 식음료조리계열) , 이경수 (영남이공대학교 식음료조리계열)
This study applied Flipped Learning teaching and learning method to Basics Cooking Practice Subject using YouTube.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whether the curriculum is properly progressing by grasping the effects of before and after learning and analyzing learners' subjectivity thro...
이정희, 유튜브 교육.강좌 콘텐츠의 만족도와 지속 이용 의도에 관한 연구: 이용 동기, 신뢰도, 매체 특성을 중심으로, 동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http://onlinead.or.kr/17/?bmodeview (2020.06.10)
http://dbr.donga.com/article/view/ (2020.05.05.)
박종덕, 유튜브 스마트 동영상 교육 콘텐츠의 상호작용 요소와 재미 요소 분석, -책그림과 사물궁이 잡학지식을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9.
R. S. Davies, D. L. Dean, and N. Ball, "Flipping the classroom andinstructional technology integrationin a college-level informationsystems spreadsheet course,"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and Development, Vol.61, No.4, pp.563-580, 2013.
고준석, "플립러닝과 학습유인물을 활용한 대학영어수업모형," 영어영문학, 제28권, 제4호, pp.247-271, 2015.
김양희, "플립러닝(Flipped learning)을 활용한 대학 글쓰기 수업 운영방안 연구," 인문과학연구, 제47권, 제47호, pp323-352, 2015
이희숙, 플립러닝의 효과 관련 요인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공주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
https://www.youtube.com/yt/press/ (2020.05.25.)
차여진, 소셜 미디어(Social media)를 활용한 대학수업 사례연구: 트위터, 유튜브, 위키를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교육부, 교원 유튜브를 활용 복무지침, 교원정책과, 2019.
추승호, "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사회과 수업방안 연구,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20.
류민정, "예비 체육교사의 사회적 친화력 및 상호학습 향상을 위한 온라인 카페(onlie cafe)의 효과성 및 황용 가능성 탐색," 체육과학연구, 제23권, 제4호, pp.947-958, 2012.
민경화, "무용에서 유튜브의 활용에 대한 연구," 대한무용학회논문집, 제73권, 제1호, pp.75-94, 2015.
윤태룡, "국제정치 수업과 유튜브(YouTube) 활용," 한국국제정치학회소식, 제148권, pp.10-12, 2013.
장병용, "프랑스어 수업에서 유튜브의 활용," 프랑스문화연구, 제28권, 제28호, pp.33-60, 2014.
황동국, "유튜브를 활용한 교양농업교육의 가능성 탐색,"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제20권, 제9호, pp.805-823, 2020.
유상미, "Flipped Learning 열풍 속에서 본 수업 가치의 재탐색과 EBS 역할," 미디어와교육, 재5권, 제1호, pp.14-36, 2015.
임유진, 김종선, "대학의 디자인 교과목에서 플립드러닝 적용사례 및 효과성 검증 연구," 한국기초조형학회, 제20권, 제3회, pp.253-264, 2019.
류광모, 임정훈, "스마트교육 기반 플립러닝 실천을 위한 초등교사 역량모델 개발," 교육정보미디어학회, 제23권, 제3호, pp.433-463, 2017.
https://ko.wikipedia.org/wiki/(2020.06.02)
손향구, "대학 과학교양교육 효율성 제고를 위한 융합적 교수법 개발: 플랫폼미디어 기반 유튜브 콘텐츠 활용을 중심으로,"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제38권, 제3호, pp.117-128, 2020.
신선희, "토론교육에서 유튜브 텍스트의 의미 고찰 -유튜브 활용에 대한 대학생들의 인식을 바탕으로-," 사고와표현, 제13권, 제1호, pp.7-42, 2020.
이연정, "학문목적 한국어 듣기의 학습 효과 제고 방안-강의 청취 능력 향상을 위한 유튜브(YouTube) 활용을 중심으로-," 어문론집, 제67권, pp.333-371, 2016.
이지현, 오하영, "유튜브 채널 명시적 함축적 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플립드 러닝 극대화," 한국통신학회 학술대회논문집, 제11권, pp.373-374, 2018.
박영란, "대학 수업에서의 유튜브 동영상 활용: 영어신문기사의 배경지식을 중심으로," 영상영어교육, 제18권, 제1호, pp.207-231, 2017.
S. Watts and P. Stenner, "Doing Q Methodology: Theory, Method and Interpretation," Qualitative Research in Psydhology, Vol.2, pp.67-91, 2005.
김범종, "Q방법론의 이해와 소비자 연구에의 적용," 한국마케팅저널, 제1권, 제3호, pp.120-140, 1999.
S. R. Brown, "Q Methodology and Qualitative Research," Qualitative Health Research, Vol.6, No.4, pp.561-567, Nov. 1996.
조용현, 김호석,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소비자의주관성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7권, 제12호, pp.397-403, 2017.
J. Dryzek, Discursive Democracy, Cambridge: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0.
S. Brown, Political Subjectivity: Applications of Q Methodology, New Haven: Yale University Press. p.46, 1980.
S. Brown, D. During, and S. Selden, "Q Methodology, In G. Miller and M. Whicker, eds, Handbook of Research Methods in Public Administration," New York: Marcel Dekker, 199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