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연산자 | 기능 | 검색시 예 |
---|---|---|
()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 예1) (나노 (기계 | machine)) |
공백 |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 예) semi* |
""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
주거단지에서의 보차분리방식은 거주민의 만족도와 외부공간의 이용형태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계획요소이 다. 본 연구는 보차공존도로방식으로 계획된 주거단지와 기존의 대표적인 보차분리 유형을 갖고 있는 주거단 지를 비교평가함으로써 보차공존도로의 도입가능성을 검증하는 것을 연구의 목적으로 하여 일산동아파트(보 차혼용형), 일산삼성아파트(보차분리형),마포삼성아파트(보차공존형)등의 3개단지를 조사분석하였다. 그결 과 보차공존도로가 거주민의 만족도가 가장 높고 이용자가 가장 많아 활성화되어 있어 보행자의 안전성을 보 완하면 가로활력과 야간방범에 기여할 수 있는 긍정적인 도로체계임이 입증되어 보차공존도로의 도입타당성 을 검증하게 되었다.
원문 PDF 다운로드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문복사서비스 안내 바로 가기)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