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 분양광고문에 나타난 입지성 - 부산권 신문광고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Quality of Site Location in Apt. Advertisement )

大韓建築學會論文集 = Journal of the Architectural Institute of Korea, v.12 no.7, 1996년, pp.61 - 70  

신용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은 신문지상에 나타난 아파트 분양광고에 아파트 거주자들의 바램 내지는 주의식이 반영되고 있다는 광고의 성격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진다. 이와 더불어 이를 분양광고문 내용들을 입지성, 계획성, 경제성, 신뢰 성으로 요약하였으며, 그중 입지성에 관한 내용을 분석하였다. 입지성 광고의 내용 및 빈도는 편리한 교통이 가장 높고, 다음으로는 좋은 교육 환경, 쾌적한 환경, 공.편익시설 근접, 도심 근접,일조 양호,조망양호 대단위 아파트의 순서이다. 주요독립변인은 아파트 형식, 건설회사, 세대당 면적, 분양년대를 두었으며, 입지성 인자 들은 유형화를 통해 교통 및 근접 입지성, 쾌적환경 입지성, 단지규모 입지성, 도심지향 입지성의4가지 그룹 으로 나누어졌다.

관련 콘텐츠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