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논문 상세정보

충전 콘크리트에 의한 더블패널의 축압저항 내력 ( Strength to Resist against the Pressure of the Filled Concrete in Double Wall System

초록

본 연구는 더블패널을 이용한 공업화 공법에서 충전 콘크리트에 의한 측합에 저항하는 요인등에 대한 포괄 적인 실험결과를 나타내고 있다. 충전 콘크리트의 측압에 저항할 수 있는 예상되는 요인들은 트러스근의 묻 힘깊이, 트러스근의 배근간격, 충전 콘크리트의 레이텐스 현상에 의한 피복두께의 감소 등이다. 이러한 요인 들에 의한 효과를 알아보기 위하여 총11개의 시험체가 실험되었다. 실험결과는 트러스근의 묻힘깊이에 의한 피복두께가 극한내력에 가장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알았다. 즉, 더블패널을 이용한 공업화 공법에서 트러스근 의 피복두께가 두꺼우면 두꺼울 수록 극한내력을 증가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최대하중이후의 파괴성상은 콘 크리트로부터 트러스근이 뽑히자 마자. 취성적으로 파괴된다.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원문보기

원문 PDF 다운로드

  • 원문 PDF 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원문 URL 링크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문복사서비스 안내 바로 가기)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