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he Effects of Early Childhood Teacher’s Job Stress, Happiness, and Teaching Efficacy on Teacher-Child Interactions
유아교사의 교사행복감과 교수효능감 및 직무스트레스가 교사-유아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한국생활과학회지 = Korean journal of human ecology, v.28 no.5, 2019년, pp.437 - 447  

Lee, Eun Ju ,  Kim, Sang Lim

초록이 없습니다.

참고문헌 (52)

  1. , (2008). . , 17(2), 1-23. 

  2. (2011). , - .. 

  3. , (2013). -. , 9(4), 277-296. 

  4. (2008). : . : . 

  5. , (2017).-. , 26(2), 115-129. 

  6. , (2016). -. , 16(2), 1-16. 

  7. (2015). -.. 

  8. , , , , (2017). . : . 

  9. (2014)., , , - .. 

  10. (2014). -.. 

  11. , (2006). - . , 2(2), 111-128. 

  12. (2014).- .. 

  13. (2004). .. 

  14. (2004)... 

  15. , (2005).. , 26(5), 105-121. 

  16. , (2017)., -,:. , 37(4), 353-369. 

  17. , (2018).: - . , 38(1), 319-339. 

  18. (2002).-.. 

  19. , (2005).- . , 25(5), 75-100. 

  20. (2012).- .. 

  21. (2013). - .. 

  22. 10.1016/j.cll.2012.07.009 , , (2012).. , 32(6), 509-523. 

  23. , (2013). , , - . , 13(3), 183-203. 

  24. (2003).-.. 

  25. (2014). - .. 

  26. (2012). - .. 

  27. (2014). -.. 

  28. (2013). ,-. , 80, 49-71. 

  29. (2007).- .. 

  30. , (2011).- . , 32(4), 167-183. 

  31. (2000).- .. 

  32. (2011). ,.. 

  33. , (2016). -. , 36(2), 53-70. 

  34. (2017).,- . ·, 21(3), 7-25. 

  35. (2015). - . 21, 6(3), 591-607. 

  36. 10.1080/13604813.2013.795333 , , (2013). ,. , 17(3), 411-432. 

  37. Anderson, R., Greene, M., & Loewen, P. (1988). Relationships among teacher’s and students’ thinking, skills, sense of efficacy and student September. Research, 34(2), 148-165. 

  38. Argyle, M. (2001). The psychology of happiness(2nd ed.). New York: Routledge. 

  39. Riggs, Iris M., Enochs, Larry G.. Toward the development of an elementary teacher's science teaching efficacy belief instrument. Science education, vol.74, no.6, 625-637.

  40. Erdem, Eda, Demirel, Özcan. TEACHER SELF-EFFICACY BELIEF.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vol.35, no.5, 573-586.

  41. 10.1037//0022-0663.76.4.569 

  42. Dembo, Myron H., Gibson, Sherri. Teachers' Sense of Efficacy: An Important Factor in School Improvement. The Elementary school journal, vol.86, no.2, 173-184.

  43. 10.1111/j.1467-9507.2007.00418.x Hamre, B., Pianta, R., Downer, J., & Mashburn, A.(2008). Teachers perception of conflict with young student: Looking beyond problem behavior. Social Development, 17(1), 115-136. 

  44. Hestenes, L.L., Kontos, S., Bryan, Y.. Children's emotional expression in child care centers varying in quality.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vol.8, no.3, 295-307.

  45. 10.1111/j.1467-8624.1992.tb01639.x 

  46. Lyubomirsky, S. (2001). The How of Happiness: A Scientific Approach to Getting the Life You Want. Hye Kyung Oh Translated (2008). Seoul: Jisik Nomad. 

  47. Mashburn, Andrew J., Hamre, Bridget K., Downer, Jason T., Pianta, Robert C.. Teacher and Classroom Characteristics Associated With Teachers’ Ratings of Prekindergartners’ Relationships and Behaviors. Journal of psychoeducational assessment, vol.24, no.4, 367-380.

  48. 10.1080/02796015.2004.12086261 Pianta, R. C., & Stuhlman, M. W. (2004). Teacher-child relationships and children’s success in the first years of school. School Psychology Review, 33(3), 444-458. 

  49. Seligman, Martin E. P., Steen, Tracy A., Park, Nansook, Peterson, Christopher. Positive Psychology Progress: Empirical Validation of Interventions.. The American psychologist, vol.60, no.5, 410-421.

  50. Vrugt, A.. Perceived self‐efficacy, social comparison, affective reactions and academic performance. The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vol.64, no.3, 465-472.

  51. S.Yoon, Jina. TEACHER CHARACTERISTICS AS PREDICTORS OF TEACHER-STUDENT RELATIONSHIPS: STRESS, NEGATIVE AFFECT, AND SELF-EFFICACY.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vol.30, no.5, 485-493.

  52. Zhang, Xiao, Nurmi, Jari-Erik. Teacher–child relationships and social competence: A two-year longitudinal study of Chinese preschoolers. Journal of applied developmental psychology, vol.33, no.3, 125-13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