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40, 2005년, pp.115 - 137
이문정 , 성은현 , 조경자
본 연구는 유아를 위한 주제 통합적 문학 활동을 개발하고 그 효과를 검증하기 위하여 유아의 이야기 이해력 및 구성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조사하였다. 주제 통합적 문학활동은 만 5세 유아를 위한 문학 활동 프로그램으로써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유치원 활동 자료집, 선행연구 등의 문헌조사와 현재 문학 활동에 대한 부모, 교사 질문을 통해 문학 활동의 목적, 내용, 학습방법을 개발하였다. 주제 통합적 문학 활동이 유아의 이야기 이해력 및 구성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조사하기 위하여 천안에 위치한 H 유치원의 만 5세아 62명에게 이야기 이해력 및 구성력에 대한 사전검사와 실험처지, 사후검사를 실시하였다. 연구 도구는 이야기 이해력 검사를 위해서는 Rand(1991)의 도구를, 이야기 구성력 검사를 위해서는 Knipping(1987)의 도구를 사용하였다. 이에 따른 연구 결과는 주제 통합적 문학 활동에 참여한 유아들의 이야기 이해력과 구성력(이야기 응집력과 이야기 형태)이 유의미하게 발달하였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velop a theme-integrated literature program for 5 year old children and find out its effect on children's story comprehension and story construction. in order to develop theme-integrated literature program, its objectives, contents, teaching methods and materials, a...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