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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6, 1996년, pp.57 - 86
정민자 , 손선옥
본 논문은 유아기 자녀를 둔 가족의 성교육 실시정도를 분석한 것이다. 설정한 연구문제에 대한 실증적 분석을 통한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먼저, 가족 성교육 실시 정도의 하위영역별로 생활습관영역, 유괴 및 성폭력 방지, 남녀역할, 성가치관, 결혼과 가족, 성놀이와 성기장난, 신체차이, 사이좋은 친구관계, 성기와 관련된 신체명칭, 수정과 출산으로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관련변수별로 가족 성교육 실시정도를 살펴본 결과 어머니의교육수준, 어머니가 처음 성교육을 받은 시기, 어머니의 성교육 경험 정도, 어머니의 성교육 태도, 남편의 영향력에 따라 유의한 차이가 났다. 세째, 가족 성교육 실시 정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의 독립적인 영향력은 어머니가 처음 성교육을 받은 시기, 어머니의 성교육 경험 정도, 어머니의 성교육 태도, 남편의 영향력과 어머니의 교육수준순으로 영향을 미치며 이들 변수는 가족 성교육 실시 정도를 18.7% 설명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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