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뇌교육연구 = Journal of brain education, v.2, 2008년, pp.1 - 17
곽윤정
본 연구는 뇌교육 프로그램이 고등학생의 학습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뇌교육 프로그램은 최근 등장하여 주목받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뇌의 기능과 발달을 촉진시키기 위하여 개발된 것이다. 이를 위하여 뇌교육 프로그램이 고등학생의 학습장면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 학습몰입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본 연구의 대상은 고등학생 80명으로서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으로 구분하여 사전 검사를 실시한 후 실험집단에게 뇌교육 프로그램을 처치한 후 사후 검사를 실시하여 두 집단의 사전ㆍ사후 검사의 결과를 비교ㆍ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학습몰입의 경우 사후 검사의 비교에서 실험집단이 통제집단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하였다(p < .01). 그러나, 학업성취의 경우 사후 검사의 비교에서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다.
This study examined the effects of Brain Education on flow experience and academic achievement of adolescents. Brain Education Program was designed for development of function and operation on brain. The subjects were 16-year-old high school students and experienced the education activities for 4 mo...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