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특수교육저널 : 이론과 실천, v.8 no.4, 2007년, pp.633 - 653
최성규
러시아의 특수교육전문가 Vygotsky는 언어와 사고에 대한 연구에서 청각장애아동의 언어교육방법론은 수화를 이용한 언어지도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본 연구는 문헌연구로 인터넷 사이트 http://www.amazon.com에서 Vygotsky를 검색어로 입력하여 2006년 현재까지 구입이 가능한 서적 17권이 주요 참고문헌이었다. 본 연구에서는 청각장애아동을 위한 새로운 언어교육방법론인 이중문화와 이중언어(Bicultural and Bilingual: 2Bi) 접근법에 대한 Vygotsky의 시각, 이론과 가설, 그리고 2Bi 접근법의 교육방법에 대한 이론적 지지 내용 등을 서술하였다. 본 연구를 통하여 청각장애아동의 언어교육방법론에 대한 Vygotsky의 공헌과 노력이 오늘날 대두되고 있는 2Bi 접근법과 매우 유사함을 알 수 있었다.
Vygotsky who is a Russian educator for special education emphasized that sign language is the most important tool to teach for the deaf in the study on language and thought. At internet site http://www.amazon.com, the seventeen books which were searched with the key word, Vygotsky, were major refere...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