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자인學硏究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design science, v.23 no.7 = no.93, 2010년, pp.4 - 29
연명흠
본 사례연구의 목적은 입시미술이 디자인 전공능력 향상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하고, 그 결과를 고찰하며, 바람직한 입시미술의 방향을 논의하는 것에 있다. 이를 위해 디자인대학 학생의 실기시험점수, 수능점수, 디자인전공과목의 학점평균 등을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실기시험점수 및 수능점수는 대학입학 후의 학점과 아무런 상관관계도 없었으며, 성적추세를 입학전형별로 분석한 결과, 실기 전형은 고학년이 되면서 학점이 하락하는 경향을 보였다. 이를 바탕으로 입시미술교육은디자인능력 향상에 효과적이지 않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어서 인터넷 조사, 학생 FGI, 입시미술강사 FGI 등을 통해 입시미술의 문제점과 현황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얻었다.
This case study analyzes the effect of art entrance exams on design ability, considers the results of analysis, and discusses what a desirable art entrance exams is. The score of art entrance exams, SAT scores, design class grades are analyzed. As a results, there is neither correlation between the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