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장에서의 스타벅스 전략을 통한 한국 커피 브랜드 회사에 대한 전략적 제안
Suggestion for Strategizing the Korean Coffee Company through Starbucks" Strategy in Market 원문보기

한국외식산업학회지, v.8 no.2 = no.17, 2012년, pp.199 - 208  

이광우 ,  최현석

초록

  스타벅스는 커피와 음료 판매 회사로서 세계적인 선두 기업이다. 스타벅스의 주된 상품은 커피이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미국 시장 뿐만 아니라 세계의 많은 시장에서 운영되어지고 있다. 스타벅스 판매 매장수의 확장과 더불어, 2010년 까지 스타벅스는 성공적인 운영 결과를 가져왔다. 이는 소비자가 스타벅스의 제품을 소비하는 시점에 회사는 질 높은 커피와 함께 스타벅스만의 특별한 경험의 이점을 소비자에게 끊임없이 제공 하였기에가능했다. 스타벅스는 상품 판매 매장의 끊임없는 확장으로 그들의 영업적인 목적을 달성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스타벅스 성공 전략의 정확한 이해를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국내 커피 브랜드 회사들에게 전략적인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tarbucks Corporation (Starbucks) is one of the leading coffee and beverage retailers in the world. Coffee is the company’s main product, and the company operates primarily in the U.S. Through the expansion of company-operated retail stores, the Starbucks Company had a strong operating result by 2...

주제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