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he Relationship among Teachers' Empathy, Communication Style and Coping Type for Students with 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원문보기

정신간호학회지 = Journal of Korean psychiatric and mental health nursing academic society, v.23 no.2, 2014년, pp.103 -   

Ha, Duli (Changwon Hospital Korea Workers' Compensation & Welfare Service, Changwon, Korea.) ,  Park, Wanju (College of Nursing,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Daegu, Korea.)

초록이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1. Am J Psychiatry Biederman 162 6 1083 2005 10.1176/appi.ajp.162.6.1083 

  2. Health Insurance Review & Assessment Service. Children and adolescent 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eight out of ten people. Health Insurance Review & Assessment Service [Internet]. 2012. cited 2012 May 10. Available from: http://www.hira.or.kr/download.do?src=%2fcms%2fnotice%2f02%2f__icsFiles%2fafieldfile%2f2012%2f05%2f10%2f20120510.hwp 

  3. J Yeolin Educ Lee 17 4 343 2009 

  4. J Korean Acad Psychiatr Ment Health Nurs Park 22 1 45 2013 10.12934/jkpmhn.2013.22.1.45 

  5. J Spec Educ:Theory Pract Jung 11 3 371 2010 

  6. Secondary Educ Res Lee 59 2 481 2011 10.25152/ser.2011.59.2.481 

  7. J Spec Child Educ Hwang 11 4 77 2009 10.21075/kacsn.2009.11.4.77 

  8. Kang JW. A study relationship between classroom teacher's communication style group cohesiveness in secondary schools [master's thesis]. [Chungbuk]: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1994. 

  9. Inha Educ Forum Choi 16 3 205 2010 

  10. Kim HJ. Problem recognition, coping styles and educational intervention activity of teachers for the children with 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master's thesis]. [Suwon]:Suwon University; 2002. 

  11. Educ J Phys Mult Disabl Kim 53 4 211 2010 

  12. J Korean Soc Sch Health Lee 17 2 35 2004 

  13. Educ J Phys Mult Disabl Park 51 4 137 2008 

  14. Empathy and prosocial behavior Park 213 1994 

  15. Lee NY. The effect of school health teacher's empathy degree on children/professional counseling teacher's license and teacher efficacy/job satisfaction [master's thesis]. [Chungbuk]:Korea National University; 2007. 

  16. J Future Oriented Youth Soc Lee 6 4 101 2009 

  17. J Emot Behav Disabil Lee 16 1 150 2000 

  18. Sungshin J Lee 37 193 2001 

  19. J Pers Soc Psychol Davis 44 1 113 1983 10.1037/0022-3514.44.1.113 

  20. J Korean Soc Sch Health Oh 23 2 192 2010 

  21. Stress, appraisal and coping Lazarus 456 1984 

  22. J Behav Sci Kim 7 1 127 1985 

  23. Nurs Adm Q Bennett 17 2 46 1993 10.1097/00006216-199301720-00011 

  24. J Spec Child Educ Gu 14 3 501 2012 10.21075/kacsn.2012.14.3.501 

  25. Fac Res Pap Study Educ Yoon 21 1 193 2000 

  26. Soc Sci Rev Kim 23 2 273 2005 

  27. Empathic processing: its cognitive and affective dimensions and neuroanatomical basis Shamay-Tsoory 215 2009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GOLD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