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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게임 운영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한 멀티플레이 활성화 방안
Multiplay Activation Method by Console Game‘s Operation & Management System Development 원문보기

한국정보과학회 07 종합학술대회논문집(B), 2007 June 25, 2007년, pp.396 - 400  

송민숙 ,  임우영 ,  김철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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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게임산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해왔지만, 플랫폼별 게임산업규모를 살펴보면 PC기반 온라인 게임에 크게 치중되어있는 모습이다. 반면 세계시장은 비디오게임시장이 온라인게임시장보다 약 5배가량 더 크다. 최근 차세대 비디오게임기의 출시, 콘솔제조사들의 콘솔의 온라인기능 강화, 해외 게임개발사의 온라인 게임 개발 러쉬, 크로스플랫폼기반의 게임개발 등 게임시장의 이슈를 살펴보면 플랫폼의 구분은 무의미해지고 점차 온라인을 통한 네트워크 게임이 활발해질 전망이다. 이러한 시장트렌드에 맞춰 온라인게임 강국으로서의 노하우를 콘솔게임에 접목해보는 것은 온라인게임산업에 있어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플랫폼별 게임산업간의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온라인게임의 성장에 가장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게임유통업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콘솔게임 운영관리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사례를 통해 콘솔게임의 멀티플레이 활성화 방안을 제시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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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온라인게임의 성장에 가장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게임유통업계에서 활용되는 콘솔게임 운영관리시스템 구축 사례를 통해 콘솔게임의 온라인 활성화 방안에 대해 고려해보기로 한다.
  • 이제까지 콘솔게임 운영관리시스템 구축사례를 통해 게임방에서의 콘솔운영현황을 파악하고, 온라인게임과 콘솔게임의 장단점을 비교해봄으로써 게임방에서 콘솔게임 멀티플레이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방안을 살펴보았다. 현재 콘솔게임 기획 및 개발에 있어서 게임시장을 선도해갈 수 없는 상황에서 콘솔게임 운영관리시스템 구축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

가설 설정

  • 3) 시간당 정량제인 게임방사용료가 각각 과금되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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