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논문 상세정보

고체 추진기관의 후방점화에 대한 연구(I

A Study on the after-end ignition of composite solid propellant (I)

초록

본 연구는 전방점화 방식(the head-end ignition)을 채택하고 있는 composite 고체 추진기관(구룡 1모타)을 이용하여 후방점화 방식(the after-end ignition)에 의한 점화 가능성을 검토하였으며, 점화 방식 차이에 따른 추진기관의 초기 연소거동의 차이점을 고찰하고자 한 실험 연구로서, 후방 점화장치를 설계·제작하여 지상연소시험을 수행하였다. 점화장치는 착화장치(initiation system)와 에너지 방출장치(energy release system), 구조물(Hardware)로 구성되는데, 착화장치는 기존의 K2 squib를 사용하였고, 에너지 방출장치는 FRP튜브에 MTV pellet 점화제를 사용하였으며, 점화기를 후방에 부착시키는 방법으로는 flexible finger 형태의 locking sleeve를 설계하여 노즐목에 고정하였다.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원문보기

원문 PDF 다운로드

  • ScienceON :

원문 URL 링크

  • 원문 URL 링크 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문복사서비스 안내 바로 가기)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