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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색채 선호 이미지 연구
A Study on the Consumer′s Preference of the Color Image 원문보기

한국디자인학회 1999년도 춘계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1999 May 01, 1999년, pp.54 - 55  

이복신 (I.R.I 디자인연구소) ,  최종석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 ,  박영순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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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는 상품을 구매하는 데 있어 기능이나 성능이 '우수하다', 값이 '싸다', '비싸다'가 아닌 선호의 관점에서 의사결정을 하고 있다. 소비자의 선호와 취향을 전략화한다는 것은 단순히 무엇을 만들 것인가를 떠나 어떤 이미지론 전달하는 상품을 만들 것인가 혹은 어떤 이미지로 소비자의 감성을 파고들것인가 하는 문제를 바탕으로 하게 된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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