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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A기반의 멀티미디어 클러스트 시스템의 데이터를 동반한 메시지 전송 기법
Message and Data Passing Method in VIA-based Multimedia Cluster System 원문보기

2000 가을 학술발표논문집(Ⅲ), 2000 Oct., 2000년, pp.647 - 649  

박시용 (부산대학교 멀티미디어협동과정) ,  박성호 (부산대학교 전자계산학과) ,  정기동 (부산대학교 전자계산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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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클러스트의 프로토콜 스택 오버헤드를 줄인 VIA(Virtual Interface Architecture)를 이용한 멀티미디어 클러스트 시스템을 제안하고 제안된 VIA 기반의 멀티미디어 클러스트 시스템의 각 서버들간의 통신 및 데이터 전송을 위한 메시지들을 효율적으로 전송하기 위해서 이중 버퍼를 사용하는 방법을 고려하였다. 그리고 프로토콜 스택 오버헤드를 줄이기 위해서 간단한 프로토콜만을 제공하는 VIA의 명세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재전송 메커니즘을 제안하여 시스템의 안정성을 높였다. 본 논문에서 제안한 시스템의 실험 결과 중 버퍼를 이용한 데이터 전송의 경우 순차적인 전송 기법보다 데이터의 양이 많을수록 더 좋은 성능을 보였다. 그리고 적절한 데이터 전송 횟수와 버퍼량을 구하기 위한 실험 결과 총전송량을 10Mbyte로 고정시키고 버퍼의 양과 전송 횟수를 변화시킨 결과 1Mbyte를 10번 전송할 때 보다 0.1Mbyte를 100번 전송할 경우 네트웍 대역폭은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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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많은 데이터 저장 공간을 필요로 하며, 멀티미디어 데이터의 특성상 많은 양의 1/0가 발생한다. 본 논문에서는 1/0를 분산시키고 멀티미디어 데이터의 병렬성을 높이기 위해서 豊러스트 구조의 병렬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제안하였다. 그러나 클러스트.
  • 본 논문에서는 프로토콜 스택을 단순화하여 네兰웍상에서 소프트웨어 과부하률 줄인 VIA를 기반으로 한 병릴 멀티미디어 시스템올 제안하였고 VIA의 명세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메시지 전송 기법을 제안하였다. 특히 멀티미디어룔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에서는 많은 양의 데이터 선송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중 버퍼를 이용한 메시지 서송 기법을 제안하였다.
  • 본 논문에서 제안한 시스템은 멀티叫디어 데이터의 특성상 빈번한 데이터의 전송이 발생한다. 이에 본 논문에서 제안한 이중 버퍼를 이용한 데이터 있는 선송 기법에 관하여 성능 평가를 한다. 二L 리고 데이터를 전송할 때 전체 시스템의 성능을 고려한 적절한데 아터 전송 사이즈와 전송 횟수를 선택하기 위한 실험을 실시하였다.
  • [2]3. 특히 U-Net을 기반으로 하여 제안돠어진 “人의 경우에는 사용자수준의 무복사 전송을 제공하여 통신 프로토콜에서 소프트웨어 오버헤드률 줄여준다[3L 본 논문에서는 VIA 기반의 멀티미디어 플러스트 시스템을 제안하고 VIA를 병렬 멀티미디어 시스템에 적용 시키기 위하여 대용량의 데이터틀 효율적으로 전송시키기 위한 방법올 고려하였다. 본 논문의 구성을 살펴보면 2장에서는 VIA기반의 병렬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구성하는데 필요한 관린 연구에 대해서 언급하고 3장에서는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시스템의 구조와 시스템에서 필요로 하는 메시지 전송 기법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한다.

가설 설정

  • 二L 리고 데이터를 전송할 때 전체 시스템의 성능을 고려한 적절한데 아터 전송 사이즈와 전송 횟수를 선택하기 위한 실험을 실시하였다. 기본적으로 VIA와 다른 프로토콜간의 비교는 M-VIA에서외 결과를 가정하였다[표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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