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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격 제어 프로그램의 설계 및 구현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 Remote Control Program 원문보기

2001 가을 학술발표논문집(I)(Proceedings of the 28th KISS Fall Comference), 2001 Oct., 2001년, pp.433 - 435  

이철 (한국외국어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김상철 (한국외국어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김중환 (한국외국어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초록

원격 제어 프로그램은 파일전송 관리, 고장난 컴퓨터의 원격 진단 및 A/S, 시스템 관리자의 원격지 컴퓨터관리, 원격 강의 시스템 등 다양한 곳에 이용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일대다 접속모델을 지원하는 원격 제어 프로그램의 구조와 동작원리를 기술한다. 여기서 일대다 접속이란 한 컴퓨터의 화면을 원격지에 있는 다수 컴퓨터들이 공유 및 제어하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또한, 프로그램의 성능에 주요한 요인이 되는 화면 갱신 이벤트 처리와 마우스 움직임 이벤트 처리에 대한 효율적인 방법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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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일대다 접속모델을 지원하는 원격 제어 프로그램의 구조와 동작 원리를 기술한다. 또한, 연속적으로 발생되는 마우스 움직임 이벤트와 화면갱신 이벤트들을 효율적으로 처리함으로써 원격 제어 프로그램의 성능을 향상 시 키 는 방법을 제안하고자 한다.
  •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일대다 접속모델을 지원하는 원격 제어 프로그램의 구조와 동작 원리를 기술한다. 또한, 연속적으로 발생되는 마우스 움직임 이벤트와 화면갱신 이벤트들을 효율적으로 처리함으로써 원격 제어 프로그램의 성능을 향상 시 키 는 방법을 제안하고자 한다.
  • 본 논문에서는 다수의 言라이언트를 가지는 일대다 원격 제어 프로그램을 설계 및 구현하였다. 프로그램은 크게 서버용, 클라이언트응, 호스트용으로 구분되지만, 이들의 기본적인 구조는 동일하다.
  • 본 논문에서는 마우스 움직임 이벤트에 대한 처리 횟수를 줄이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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