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에이전트 기반 비교쇼핑 시스템에서의 개인화된 광고와 추천 서비스 방안

Personalized Advertisement and Recommendation Service in Agent-based Comparison Shopping System

한국정보과학회 - 봄 학술발표논문집(B) Proceedings of The 27th KISS Spring Conference, 2002 Apr., 2002년, pp.277 - 279  

김동휘 (경북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  김순자 (경북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초록

인터넷 쇼핑몰의 급증으로 각 쇼핑몰은 경쟁적으로 표적판매의 전략으로써 상품 광고나 쇼핑 정보 등을 회원들에게 e-mail로 제공해 주고 있지만 여러 쇼핑몰에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이런 무분별하고 획일적인 광고는 오히려 번거로운 것일 수 있으며 더욱이 그 내용이 관심 밖의 것일 경우 무가치한 정보 공해에 지나지 않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등록된 사용자의 프로파일 정보와 학습된 쇼핑패턴을 토대로 그 사용자의 관심도와 쇼핑이 필요한 시기를 예측하여 e-mail로 개인화된 광고 및 추천서비스를 제공하는 비교 쇼핑 시스템을 제안한다. 이를 위해 상품별 구매속성이 반영된 코드를 상품의 ID로 정하여 구매속성별 분류와 검색 및 갱신이 쉽고 정확하게 이루어지도록 하였고 별도의 학습 과정 없이 코드의 검색만으로 선별된 상품을 자동으로 광고와 추천하는 것이 가능하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회원들에게 필요한 광고만을 효율적으로 전달 해주기 위해서는 먼저 개인화된 광고의 전달을 위해 사용자의 취향을 파악하여 구매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예측할 수 있어야 하며 정보의 중복을 막고 광고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각 쇼핑몰의 상품 정보를 통합 관리하면서 사용자가 선호하는 쇼핑몰에서 선별된 상품에 대한 광고만을 제공해 주어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각 쇼핑몰의 상품 정보를 수집하여 통합 관리하는 비교쇼핑 시스템에서의 개인화된 광고 및 추천 서비스를 제안한다. 이를 위해 사용자 프로파일 분석 및 쇼핑패턴 학습에 의해 예측된 사용자의 관심도에 따라 푸쉬 에이전트[1]는 추천할 상 품을 지능적으로 결정하고 푸쉬 서비스를 이용하여 예측 된 날짜에 자동으로 상품 카탈로그인 웹페이지를 생성시 킨 후 e-mail로 회원들에게 전송해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