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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상의 가변 비디오 스트링을 위한 효율적인 스무딩 알고리즘
An Effective Smoothing Algorithm of VBR Video Stream over Internet 원문보기

2002봄 학술발표논문집(A):Proceedings of The 29th KISS Spring Conference(한국정보과학회), 2002 Apr., 2002년, pp.436 - 438  

곽준원 (홍익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이면재 (홍익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송하윤 (홍익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박도순 (홍익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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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기술이 반전함에 따라서 인터넷을 통한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되고 있다. 특히 멀티미디어 서비스인 경우 QoS(Quality of Service)를 보장해야 만다. 그런데 제한된 대역폭 내에서 전송량이 급격히 증가하는 경우 네트워크 자원의 이용도와 서비스의 품질에 큰 영향을 준다. 이에 스무딩 기법은 가변 비트율(VBR : Variable Bit Rate)을 가진 비디오 스트림(Stream)을 전송할 때 네트워크 자원의 이용도와 서비스의 품질 저하를 막기 위해 전송률(Transmission rate)을 일정하게 유지시키는 기법으로 서버와 네트워크 사이의 중간노드에서 수행된다. 본 논문에서 스무딩 알고리즘을 프레임 단위로 저리할 경우 해당자원의 과부하가 탄생하므로 이를 개선한 스무딩 알고리즘을 제안하고, 기존 스무딩 알고리즘의 시간 복잡도와 성능을 중심으로 비교 분석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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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MPEG의 특성을 고려한 MVBAG 알고리즘을 제안했다. 제안된 요점은 기존 스무딩 알고리즘에서 프레임 단 위가 아닌 GOP 단위로 수행하므로 알고리즘 시간 복잡도를 낮 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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