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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rata 평가보드 장착용 VOVIDA SIP UA 코드 분석 및 제안
Analysis and New Proposal of User Agent codes of VOVIDA SIP for Virata Evaluation Board 원문보기

한국정보과학회 02 가을 학술발표논문집(3), 2003 Apr., 2003년, pp.436 - 438  

최숙영 (수원대학교 정보공학대학 컴퓨터학과) ,  박석영 (수원대학교 정보공학대학 컴퓨터학과) ,  문승진 (수원대학교 정보공학대학 컴퓨터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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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IP기술은 기존의 음성서비스를 인터넷을 통하여 제공하고자 하는 기술로 기본적인 인터넷 전화 서비스에서부터 화상회의, 원격교육, 인터넷 콜 센터 등 최근 다양한 응용분야로 그 기술이 확대되어 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VoIP 기술의 적용을 위해 현재MGCP를 사용하고 있는 Virata 평가보드를 SIP UA(User Agent)로 사용하여 간단한 인터넷 전화를 구현하는데 필요한 SIP 스택분석 및 효과적인 활용방안에 관해 논하였다. 이를 위해 VOVIDA사의 VOCAL(Vovida Open Communication Application Library) 오픈 프로젝트 중 SIP UA 부분을 분석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분석된 소스를 평가보드에 효과적으로 탑재하고 활용하는 방안을 제안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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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MGCP가 적재되어 있는 평가보드에 SIP 를 올리기 위한 선행작업으로 MGCP와 SIP에 대해 알아본 후 VOVIDA 사의 SIP UA를 분석하였고 SIP UA를 보드 에 적용시킬 방안에 대해 제안해 보았다.
  • 248/Megaco가 있다[3]. 본 논문에서는 MGCP가 적재되어 있는 평가보드에 SIP를 적용하여 간단한 인터넷 전화를 구현하기 위해 VOVIDA SIP 의 UA부분을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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