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갭(Gap) 분석을 통한 어플리케이션 패키징 방법론
Application Packing Methodology Through Gap Analysis 원문보기

한국정보과학회 03 가을학술발표논문집(2), 2003 Oct., 2003년, pp.295 - 297  

장권혁 (KT IT본부) ,  김의경 (KT IT본부) ,  이상윤 (KT IT본부) ,  이용천 (KT IT본부) ,  윤명상 (KT IT본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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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사실 기반의 데이터, 데이터의 전달을 위한 네트워크기술, 그리고, 정보를 원하는 목적에 맞게 처리하여 원하는 사용자에게 전달하여 부가적인 가치를 부여하게 하는 응용 소프트웨어로 크게 나눌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응용 소프트웨어 중에는 기술적, 관리적, 문서적인 측면에서 체계적으로 관리되어 있지 않아, 그 상품성을 제대로 인정 받지 못해 진정한 가치를 평가 받고 있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일반 응용 소프트웨어를 상품화하여 제대로 그 가치를 평가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는 과정을 제안하고자 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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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정형화 단계에서는 업무의 기능을 크게 응용/기능/기반 계층으로 수평 분할하여 재홭용성을 높이도록 기능과 기반 중심의 표준화된 모듈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두 번째 단계인 범용화 단계에서는 다양한 3rd Party 제품들과의 연동을 위해 API 기반의 범용화를 이루고자 한다. 마지막 단계인 세계화 단계에서는 Multi Platform과 다양한 솔루션과 연동할 수 았는 공통 표준 기술을 적용하여 통신사의 e-Business 화를 지원할 수 있는 제공하고자 한다.
  • 또한, 두 번째 단계인 범용화 단계에서는 다양한 3rd Party 제품들과의 연동을 위해 API 기반의 범용화를 이루고자 한다. 마지막 단계인 세계화 단계에서는 Multi Platform과 다양한 솔루션과 연동할 수 았는 공통 표준 기술을 적용하여 통신사의 e-Business 화를 지원할 수 있는 제공하고자 한다. [그림 2]에서는 각 단계멸 업무 수행 내역과 관련산 출물을 예시하고 있다.
  • 이어}, 응용 S/W 패키징을 위한 요소를 도출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일반적인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논문에서는 KT는 자체 빌링 솔루션인 ICIS의 패커징 에서 수행한 단계를 기본으로 일반 믕용 S/W 패키징을 위한 요소 도출하고, KT의 실제 적용 사례를 제시하며 이를 근거로 한 결론을 내리고자 한다.
  • 패키지된 상품이 의도하는 마케팅 대상과 시점에 대한 마케팅의 타당성 검증이 이루어진 후 패키징을 위한 노력이 그 가치를 잃지 않을 것이다. 여기서는, 일반 응용 S/W의 패키징을 위한 요소를 도출하는 방법, 각 도출 항목 혈 이를 극복하는 방안과 패키징을 위한 개발방법론을 제시하고자 한다.
  • 따라서, 일반 응용 소프트웨어를 상품화하여 세계 IT 시장에서 제대로 그 가치를 평가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는 과정이 필요다. 이어}, 응용 S/W 패키징을 위한 요소를 도출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일반적인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논문에서는 KT는 자체 빌링 솔루션인 ICIS의 패커징 에서 수행한 단계를 기본으로 일반 믕용 S/W 패키징을 위한 요소 도출하고, KT의 실제 적용 사례를 제시하며 이를 근거로 한 결론을 내리고자 한다.

가설 설정

  • - 범용적인 소프트웨어인지, 특정 소프트웨어인지에 따라 마케팅 대상을 선정하고 Z1에 따른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야 할 것이다. 아울러, 마케팅 수행에 필요한 조직과 인력을 구성하여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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